하나미소금융재단 천안지부 개설

서울--(뉴스와이어)--하나미소금융재단(이사장 김정태)은 30일 천안시 대흥동 ‘역전지하상가’에서 천안지부 개소식을 갖고 천안지역에서 공식적으로 미소금융 업무를 개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성무용 천안시장, 김동욱 천안시의회 의장, 김재근 천안 동남구청장, 지하상가 번영회 회원 등 외부인사와 김정태 하나미소금융재단 이사장(겸 하나은행장), 박종덕 하나은행 충청사업본부 부행장 등이 참석해 하나미소금융재단 천안지부의 공식 출범을 축하했다.

이번 천안지부 개설은 천안지역의 저소득, 저신용 금융소외계층을 지원하고자 설립되어 지역주민에게 더욱 가깝고 빠른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로써 하나미소금융재단은 지난 2월 충주지부 개설을 시작으로 대전, 평택에 이어 이번 천안지부까지 4개의 지부를 갖추게 됐으며 연내 서울 가리봉동과 충남 당진에 추가로 지부를 개설할 계획이다.

하나미소금융재단은 2008년 9월 하나은행이 설립한 하나희망재단에서 출발하여 제도권 금융에서 소외된 금융소외계층의 자활을 돕고 있으며 저신용, 저소득 금융소외계층에게 서민자활 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하나미소금융사업의 대출 상품으로는 프랜차이즈창업자금, 창업임차자금, 운영자금, 시설개선자금, 무등록사업자지원자금과 노점상에 대한 하나알뜰시장상인지원자금, 화물지입차주지원자금 등이 있다. 대출 한도는 대출 상품별로 5백만원~5천만원이며 금리는 연 2.0%~4.5%이내이다.

하나은행 개요
KEB하나은행은 1971년 6월 한국투자금융으로 설립된 이후 최초의 민간금융기관에서 국내 3대 은행으로 발전하였다. KEB하나은행은 폭넓은 기반의 고객에게 장기적 관점에서의 만족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소통과 일관된 경영활동으로 견고한 신뢰관계를 만들어 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abank.com

연락처

하나미소금융재단
사무국장 김용노
2275-0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