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유통기한 지난 희망근로 상품권 사용하세요”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시장 한범덕)는 2009년 6월부터 2010년 7월까지 발행되어 유통기한 경과로 사용이 불가능했던 희망근로 상품권에 대하여 특별사용 기간을 정하여 구제하기로 했다.

구제방안은 유통기한이 지난 상품권을 소지한 자는 2010년 12월 6일까지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고, 상품권을 받은 가맹점은 2010년 12월 21일까지 희망근로 상품권 취급 농협은행에서 환전하면 된다.

그동안 희망근로 상품권의 유통 기한이 3개월로 짧아 기한이 경과된 상품권에 대한 문의가 따르고, 최근 추석 연휴기간 동안 전통시장에서 희망근로 상품권의 사용이 많아 가맹점 업소들은 상품권의 유통기한 확인을 못하고 상품대금으로 받아 유통기간이 지난 상품권의 구제여부에 대한 문의가 많이 있었다.

시 지역경제담당은 “유효기간 만료 상품권 소지자는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고 가맹점은 농협에서 환전할 수 있다.”며 “특별사용 기간내 상품권이 전량 사용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경제과 지역경제담당
043-200-233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