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스팍 T3 프로세서, 시스템 및 차세대 썬 ZFS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 제품군 출시

뉴스 제공
한국오라클 뉴욕증권거래소 ORCL
2010-09-30 10:25
서울--(뉴스와이어)--오라클(www.oracle.com)은 미션 크리티컬 컴퓨팅 및 통합 스토리지 업계에서의 리더쉽 강화를 위해 업계 최초 16 코어 서버 프로세서 및 스팍 T3 시스템(SPARC T3 systems), 그리고 차세대 썬 ZFS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 제품군(Sun ZFS Storage Appliance product line)을 발표했다.

T3 시스템은 5RU(rack unit) 내에 싱글 소켓 16 코어 블레이드부터 4 소켓 64 코어 서버에 512 스레드까지 가능하며, 내장된 보안 및 가상화 능력으로 최고의 확장성 및 성능을 제공한다. ZFS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의 강력한 제품군은 통합 스토리지 부문에서 새로운 벤치마크를 수립했으며, 50% 성능 향상 및 스토리지 용량 두 배 증가와 함께 프로세스 능력이 3배 가까이 향상되었고, 다이내믹 트레이싱 애널리틱스(DTrace Analytics)로 스토리지 분석 유틸리티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오라클 솔라리스(Oracle Solaris) 및 SPARC을 위한 오라클 VM(Oracle VM for SPARC)을 실행하는 스팍 T3 시스템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Oracle Database), 오라클 퓨전 미들웨어(Oracle Fusion Middleware) 및 오라클 애플리케이션(Oracle Applications)과 통합되어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에게 최적의 시스템 성능, 효율성 및 확장성을 제공한다.

ZFS 스토리지 제품군은 오라클 애플리케이션, 오라클 퓨전 미들웨어,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오라클 솔라리스, 오라클 리눅스(Oracle Linux) 및 오라클 VM(Oracle VM)과 통합된 동급 최강 매니지먼트 소프트웨어 및 혁신적인 하이브리드 스토리지 풀 아키텍처를 포함해 최적의 비즈니스 시스템 성능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클라우드 컴퓨팅, 가상화, 스토리지 통합 및 데이터 보호 등을 위해 스토리지를 사용하는 기업에서 요구하는 용이한 사용방법, 획기적인 작업처리량 및 유연성을 제공한다.

스팍 T3 시스템은 통합 설계된 오라클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의 독보적인 성능 및 혜택을 통해 SPECj 엔터프라이즈2010 벤치마크(SPECj Enterprise2010 Benchmark) 결과를 포함한 9개의 세계신기록 벤치마크 결과를 이루어냈다.

이번에 발표된 SPARC T3-4 서버는 SPECj 엔터프라이즈2010 벤치마크의 싱글 노드 애플리케이션 서버 시스템 부문에서 새로운 세계 기록을 달성했다. 실제 CRM 및 SCM이 운영되는 제조업 비즈니스 환경을 가정으로 한 이번 테스트에서 SPARC T3-4 server는 IBM의 Power 750 Express가 보유하고 있던 싱글 노드 기록을 애플리케이션 단에서 32% 향상된 기록으로 갱신했다. SPARC T3-2 서버는 IBM PS702보다 데이터베이스 단에서 앞선 성능을 과시했다. 오라클 솔루션은 IBM 제품에 비해 랙 기준으로 3배 이상 향상된 성능을 보이면서 공간은 절반밖에 차지 하지 않았다.

오라클 서버 및 스토리지 시스템을 담당하는 존 파울러(John Fowler) 수석 부사장은 “오라클의 SPARC 제품 라인은 고객들에게 완전하고, 오픈된 통합 솔루션을 디스크부터 애플리케이션까지 공급하겠다는 오라클의 전략이 담겨 있는 것”이라며 “새롭게 출시된 스팍 T3 시스템은 매 2년마다 2배 빠른 시스템을 공급하겠다는 약속을 실천한 것으로, 이 제품은 클라우드 컴퓨팅과 같은 대규모 컴퓨팅 환경을 위한 뛰어난 확장성을 제공해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oracle.com/kr

연락처

민커뮤니케이션
정민아/이지현
02-566 889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