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시장, 2010 서울창작애니메이션대상 시상식 가져

서울--(뉴스와이어)--오세훈 시장은 30일(목) 15시 SBS 등촌동 공개홀에서 애니메이션 업계 관계자 및 초청인사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0 서울창작애니메이션대상’ 시상식을 갖는다.

이 자리에서 오 시장은 “요즈음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느끼는 문화적 긍지와 자부심은 자신과 함께 상상력을 키우며 성장해 온 자국의 애니메이션과 캐릭터들로부터 나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콘텐츠인 애니메이션은 산업적으로도 의미가 있지만, 우리 사회에 무궁한 문화적 자양분을 제공해 준다는 점에서 더욱 중요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는 전국의 애니메이션 창작자 대상 단편애니메이션 공모전으로 우수 애니메이션을 선정해 시상 및 후속 지원함으로써 국산 애니메이션 대중화와 창작기회 확대제공의 기회로 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단순 공모전 방식이 아닌 수상작의 공중파 방영 및 국산 애니메이션의 배급기회 확대를 위한 사후 극장 상영을 지원한다.

특히 수상작 15편에 대해서는 SBS 특집프로그램 방송을 지원하며, 본선진출작 전편은 SBS 애니갤러리에서 방영과 서울시네마 상영 등 후속지원이 이뤄진다.

또한, 인디 애니메이션 제작지원작 시상 및 홍보가 동시에 추진되며, 작품 완성 후 SBS 방영 기회를 제공한다.

심사는 국내 단편애니메이션 완성작으로 학생부문(고등학교 및 대학교 재학생), 일반부문(대학원 이상 일반인)지원자에 한해 진행됐으며, 총 접수 170편 중 1차 심사 선정작 46편을 거쳐 대상 1편, 학생·일반부문 각 6편, 특별상 2편의 수상작이 결정됐다. 이들 15편 수상작엔 총 5천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시간계획>
○ 본 행 사(15:09~15:59)
▷ 장려상 : 학생/일반 각 3편 - 한국애니메이션예술인협회장(김영두) 시상
▷ 특별상 : 심사위원 특별상 1편 - 심사위원장(김수정) 시상
애니갤러리상 1편 - 한국만화애니메이션회장(김현호) 시상
《축하공연 : 카라, 김하준》
▷ 우수상 : 학생/일반 각 2편 - 한국애니메이션제작자협회장(최종일) 시상
▷ 최우수상: 학생/일반 각 1편 - SBS사장(우원길) 시상
▷ 대 상 : 1편 - 시장 시상(파트너 : 카라 맴버 ‘구하라’)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경쟁력강화본부 문화디자인산업과
게임애니팀장 박용파
2171-241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