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제5회 전북음식문화대전 축제 개최
- 국가 식품 클러스터의 전지기지로서 새로운 향토음식 발굴을 위한 아이디어 창출의 장
- ‘맛과 멋의 고장’ 전북 향토음식과 한식의 우수성 홍보
본 행사는 매년 개최되던 전라북도 향토음식경연대회를 ‘전북음식문화 대전 축제’로 새롭게 타이틀을 정하고, 슬로건은 “새만금 기상으로 우리 음식 세계화로 ! ”본 행사가 타 시·도와 차별화된 “맛의 고장”으로서 전북 음식을 홍보하고, 음식에 대한 정보교환과 새로운 음식을 발굴하는 경연의 장으로서 펼쳐지게 된다.
1일째는 창작웰빙음식경연대회로 일반부, 학생부(대학부, 고등부), 외국인 이주여성 등 68개팀이 참가하여 각자 창의성 있는 새로운 음식으로 음식의 끼를 발휘하게 될 것이며, 특히 학생부가 많이 참여하여 전북 음식의 맛과 전통성을 이어갈 후계자 양성의 장으로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2일째는 향토음식경연대회로 도내 일반음식점, 향토음식점 68개팀이 참가하여 시·군별 특성화된 음식을 조리 경연하고 홍보할 계획이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보건위생과
식품위생안전팀 김인겸
063)280-467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