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재단, 명사 16인과 나눔에 관한 온라인 문답 캠페인 진행

서울--(뉴스와이어)--굶주린 아이와 굶주린 노인 중 한 쪽만 도울 수 있다면 누구를 선택해야 할까? 기부 사실을 주변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이 좋을까? 빌게이츠와 워렌 버핏과 같은 부자들의 기부가 한국에서 어려운 이유는?

아름다운재단은 설립 10주년을 맞아 네이버 지식in, 해피빈과 공동주관으로 기부문화 발전을 위한 캠페인을 개시한다. 9월 30일, 네이버 지식in에 오픈되는 ‘지식in-아름다운재단 나눔 캠페인’을 통해 우리 사회 각 분야 16명의 명사들이 나눔과 관련된 질문을 하고, 네티즌들이 참여해 답을 만든다.

나눔에 대한 지식과 생각을 공유하는 것 또한 기부문화 발전을 위해 중요한 과정이라는 사실에서 착안된 이번 캠페인에는 카이스트 석좌교수 안철수, 시골의사 박경철 을 비롯하여 영화배우 박중훈, 영화감독 박찬욱, 방송인 김제동과 박경림, 시인 김용택, 도종환, 아름다운재단 박원순 총괄상임이사 등 총 16명의 인사들이 참여한다.

‘기부 사실을 남들이 모르게 하는 것이 좋은 일인가?’ 등 누구나 가질 수 있는 질문이지만 명쾌한 답을 얻기 어려웠던 나눔에 대한 질문을 통해 네티즌들이 유명인사와 함께 공감대를 이룬 답을 찾아가는 과정이 될 것이다.

9월 30일, ‘나눔’을 키워드로 한 명사들의 질문이 공개되면, 10월 24일까지 네티즌들의 답변을 받는다. 10월 28일, 명사들이 채택한 답변자들에게는 책쿠폰(3만원 상당), 해피빈 선물세트, 해피빈 콩 등의 선물이 제공된다.

아름다운재단 윤정숙 상임이사는 “이번 지식in-아름다운재단 나눔 캠페인은 우리사회 나눔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 공감대를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될 것이다” 라며 캠페인의 취지를 밝혔다.

한편, ‘지식in-아름다운재단 나눔 캠페인’에서 못다 한 나눔에 대한 이야기들은 11월 4일(목) 오전9시 30분~오후 6시까지 건국대학교 새천년 기념관에서 열리는 아름다운재단 10주년 컨퍼런스, ‘아무도 대답하지 않았던 나눔에 대한 질문들’에서 이어진다. 이날은 경제, 문화, 종교 등 각 분야 총 13명의 우리시대 대표적 구루들이 나눔에 대해 가슴 설레는 ‘영감’ 과 즐거운 ‘고민’을 안겨줄 것이다.

<아름다운재단 10주년 행사 : ‘지식in-아름다운재단 나눔캠페인’>
일정 : 9월 30일(목) 캠페인 오픈 /10월 24일(일) 캠페인 종료/10월 28일(목) 당첨자 발표
11월 4일(목) 아름다운재단 10주년 기념 컨퍼런스
※지식IN-아름다운재단 나눔 캠페인 16명의 인사들 (가나다순)
김용택(시인), 김제동(방송인), 김진만(MBC 아마존의 눈물 PD), 김태원(젊은 구글러),도종환(시인), 박경림(방송인), 박경철(안동신세계연합클리닉 원장),박경추(MBC 아나운서), 박원순(아름다운재단 총괄상임이사), 박중훈(영화배우), 박찬욱(영화감독), 승효상(건축가), 안경환(서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안철수(카이스트 석좌교수), 에드워드권(요리사), 최은경(방송인)

웹사이트: http://www.beautifulfund.org

연락처

아름다운재단
홍보담당 권연재 간사 02-730-1235(내선200) 010-4312-0502 이메일 보내기
사업담당 정세화 간사 02-730-1235(내선242) 017-456-071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