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소설가 성석제 초청 특강 마련
이번 특강은 전북대 교수·학습개발센터가 지난해부터 교육역량강화사업의 우수 프로그램으로 진행해 온 ‘G+ 책벌레 기르기 프로젝트’를 통해 진행되는 것으로 지난 9월 15일에는 남경택 작가를 초청해 저자 특강을 갖기도 했다.
성석제 작가의 특강은 오는 10월 4일 오후 3시 전북대 정보전산원 교육동 시청각실에서 ‘소설과 인간’을 주제로 펼쳐질 예정이다.
이날 특강에서 성 작가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저서인 ‘도망자 이치도’에 대한 이야기를 펼쳐낼 예정이며, 책을 뛰어 넘어 작가의 생생한 삶과 가치관, 인생관을 접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한다.
한편, 전북대가 지난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책벌레 기르기 프로젝트’는 교수·학습개발센터가 선정한 책(주에 1권, 총 20권)을 읽고 토론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장을 마련, 학생들에게 독서와 건전한 토론 문화를 널리 정착시키고 있다.
지난해와 달리 올해에는 영어 토론그룹을 추가해 한국어 토론 60팀과 영어토론 10개팀 등 70그룹을 선발해 지난 6월 21일부터 20주간의 일정으로 시행하고 있다.
일정이 마무리 되는 11월 8일부터는 2주간 참여했던 토론 그룹들을 대상으로 토론대회를 열어 시상도 할 예정이다.
전북대학교 개요
전북대학교는 전라북도 전주시에 소재한 대한민국의 거점 국립대학교이다. 1947년 호남권 최초의 국립대학교로서 설립됐다. 캠퍼스는 전주시, 익산시, 고창군 등에 있다. 현재 4개 전문대학원, 14개 단과대학, 100여개의 학부·학과 및 대학원, 특수대학원을 갖춘 지역거점 선도대학으로 성장했다.
웹사이트: http://www.chonbuk.ac.kr
연락처
전북대학교 홍보부
063-270-438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