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축산기술연구소, 북방철새 이동 따른 AI상시 방역활동 강화

무안--(뉴스와이어)--전라남도 축산기술연구소가 북방철새 이동이 본격화됨에 따라 조류독감(AI) 등에 대한 상시 방역활동을 강화키로 했다.

전남도 축산기술연구소는 올 상반기 인천·경기지역에서의 구제역 발생농가에 대한 역학조사 결과 대부분이 사람에 의해 전파됐을 것으로 추정됨에 따라 앞으로 농가 방역교육에 이를 적극 홍보해 질병 전파를 차단해나갈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특히 북방 철새 도래시기가 다가옴에 따라 고병원성 조류독감 유입 차단을 위해 닭·오리 사육농가에서 농장내 철저한 소독과 외부인 및 차량 등에 대한 출입통제와 철새의 접근방지를 위해 방조망을 설치하는 한편 야외에서 키우는 가금류도 가급적 축사 우리에 가둬 사육하도록 지도를 강화키로 했다.

조상신 전남도 축산기술연구소장은 “올해 소에서 모기매개성질병인 아까바네병 및 유행열 등이 발생했었다”며 “예방접종 실시와 축사 내·외부 소독 활동 등 방역관리를 철저히 할 수 있도록 지도를 강화하고 양축농가에서도 농장 차단방역 및 소독 실천과 의심가축 발견시 즉시 관할 시·군 또는 도 축산기술연구소 본·지소에 신고해줄 것”을 당부했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축산기술연구소
061)941-257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