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의 소통 도구 점차 다양화… 비즈메일러, 이메일 발송 성공건당 가격 인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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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스프링
2010-09-30 15:08
서울--(뉴스와이어)--요즘 많은 기업들이 관심을 갖고 접근하는 고객과의 소통의 도구로는,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로 통칭되는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특히 최근의 스마트폰 열풍에 힘입어 SNS가 더욱 관심을 일으키기는 하지만,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충성도를 유지함에 있어서는 이미 효과가 검증된 접근방법인 이메일 뉴스레터 및 SMS를 이용한 방법이 여전히 널리 선택되고 있다.

다만, 실효성 높은 전통적 방법인 이메일 및 SMS의 경우에는 대량의 메시지를 고객에게 전달하는데 상당한 비용이 발생하는 것이 걸림돌이었는데, SNS와 같은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채널과의 경쟁구도를 의식해서인지 관련 서비스 기업군에서 서서히 공격적인 가격정책을 제시하기 시작하였다.

수년간 대량 이메일발송에 대해서는 발송건당 1원의 가격이 일반적 관례였으나, 비즈메일러(www.bizmailer.co.kr)의 경우에는 발송건과 무관하게 보유 회원수를 기준으로 가격을 책정하는 정액제 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기존 충전제 상품의 경우에는 이메일 발송 성공건당 약 0.8원까지 가격을 낮추어 진행하고 있다.

소통의 도구가 다양화 되면서 ‘블루오션 전략(김위찬외 공저)’에서 ‘영화산업’과 ‘서커스사업’을 경쟁구도 관점으로 파악하는 것과 같이, 이메일 및 SMS서비스 제공 업체들은 최근 확장되는 커뮤니케이션 채널들을 새로운 경쟁대상으로 보고 서비스의 확장을 위해 기존의 서비스 구도에서 벗어나려고 안간힘을 쓰고 있다. 결국 이비즈니스를 진행하는 기업의 홍보 및 마케터에게는 더욱 다양한 고객과의 소통의 채널이 다양화 될 것이라는 예측이다.

비즈스프링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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