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노인의 날 기념식 축하공연 개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자랑스러운 우리 전통문화 유산인 경로효친과 효행사상을 계승·발전시키고, 사회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해 오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10월 1일 오전 10시 어린이회관 꾀꼬리극장에서 제14회 노인의 날 기념식과 어르신 노래자랑대회 및 축하공연을 개최한다.

이날 노인의 날 기념식에는 대구시에 거주하는 어르신 1,000여명을 모신 가운데, 2010년 청소년 대상 수상자인 송향영 대구동부고등학교 학생의 경로헌장 낭독에 이어 시장님의 정부포상 및 시장표창 수여와 기념사 및 대한노인회 시 연합회장과 시의회의장의 축사로 진행된다.

이번 노인의 날(10.2)을 기념하여 정부포상 및 시장표창 수여식에는 우리지역에서 남다른 애정으로 노인복지에 물심양면으로 기여한 공로가 큰 모범노인과 노인복지 기여자, 단체에 대해 수여하게 된다.

정부포상 : 5명 (대통령 1, 국무총리 2, 보건복지부장관 2)
시장표창 : 22명 (모범노인 13, 노인복지기여자 7, 단체 1 구군기관 1)
前 대한노인회시연합회장 오남진, 정부포상 기념행사에서 훈장(목련장) 수여받음 - 대한노인회 추천

대통령 표창자는‘모범노인부문’에서 1983년부터 지역 경로당, 독거노인, 저소득가정 및 각종 단체주관의 불우이웃돕기에 적극 앞장서고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재래시장 활성화사업 등을 전개한 중구통장연합회장인 중구 북내동 김재하(남, 70세)씨이며, 국무총리 표창자는 저소득층, 독거노인, 취약한 복지시설 등에서 자원봉사와 긴급재난 발생시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대한적십자사봉사회대구달성지구협의회(회장 조명숙)와 동구청 복지지원과 정성복(남, 48)씨가‘노인복지기여자’부문에서 수상하게 된다.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자는 (사)대한노인회대구중구지회 부설노인대학장 이종성(남, 73)씨와 강북노인복지관에서 한글교육자원봉사교사로 수고한 김희숙(여, 75)씨가 수상하게 된다.

기념식에 이어서 대한노인회 대구광역시연합회에서 주관하는 어르신 노래자랑대회 및 축하공연 등 다채롭고 흥겨운 행사가 열리게 되며, 노래자랑은 구·군에서 선발된 어르신 8명이 출전하여 노래솜씨를 자랑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대구시에서는 경로의 달인 10월초에 올해 100세에 달하는 어르신 29분(남6,여23)께 청려장(대통령 하사품-지팡이)을 전달하고, 노인회 시연합회에서 주관하는 노인노래자랑과 바둑대회, 장기대회 등 다양한 문화행사와 구·군별로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축제의 장을 열 계획이다.

대구시 관계자는 경로의 달에 개최하는 노인의 날 및 구군별 다양한 행사를 통하여 우리의 미풍양속인 경로효친사상 고취뿐 아니라, 고령화시대에 노인의 역할을 재정립하고 자립적이고 활기찬 노인 상을 제시하여 새로운 노년문화를 창달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저출산고령사회과
정책총괄담당 백윤자
053)803-413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