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세계한인의 날’ 기념 행사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외교통상부는 ‘세계속의 대한민국, 자랑스런 세계한인’이라는 슬로건 아래 10.4(월)-10.5(화)까지 제4회 ‘세계한인의 날’ 기념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전 세계 재외동포들을 위한 법정기념일인 ‘세계한인의 날’을 기리기 위한 동 기념행사는 2007년부터 개최되어 왔으며, 올해 행사는 정부기념식(10.5)을 비롯한 환영리셉션, 재외동포정책 세미나, 사진전 등 다채롭고 의미있는 행사로 꾸며진다.

제4회 ‘세계한인의 날’ 기념식은 10.5(화) 오전 10시 서울 쉐라톤 워커힐 호텔 비스타홀에서 900여 명의 재외동포 및 국내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며, 동 계기에 한인 유공자에 대한 훈·포상 시상식이 있을 예정이다.

10.4(월)에는 서울 쉐라톤 워커힐 호텔에서 모국과 재외동포간의 호혜적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더 큰 대한민국과 재외동포 : 상생협력 한민족공동체로의 발전’을 주제로 각 분야 재외동포 저명인사와 연구학자들이 참석하는 재외동포정책 세미나가 개최된다.

올해 제4회 ‘세계한인의 날’ 행사는 재외동포와 일반 국민간의 소통을 증진하고 이해를 제고함으로써, 모국과 재외동포 사회간의 호혜적 발전이라는 미래지향적 협력관계를 강화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 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통상부 세계한인의 날 사무국
3415-018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