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박물관 용산 개관 5주년 기념 ‘초·중학생 박물관 글짓기 대회’ 개최
서울 및 수도권 소재 초·중학교 재학생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글짓기 대회는 10월 25일 월요일,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중학생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초등학생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행사에 참여하게 된다.
박물관을 소재로 하여 시/산문으로 글짓기를 하는 이번 행사에 참가를 원하는 학교는 글짓기에 소질이 있는 학생들을 10명 이내로 학교장이 공문(Fax:02-2077-9314)으로 일괄 신청할 수 있다. (10월 15일 금요일까지 신청마감, 개인 및 학원 참가 신청 불가) 참가비는 무료이며, 원고지는 박물관에서 제공한다.
‘초·중학생 박물관 글짓기 대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중앙박물관 홈페이지(www.museum.go.kr > 새소식)와 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www.museum.go.kr/child > 알려드려요)에 게시되어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 받아 신청할 수 있다.
이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인식하고 문화재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함양함은 물론, 창의력과 상상력을 발휘하여 글로 표현해 보는 소중한 기회 또한 체험하기를 기대한다.
국립중앙박물관 개요
한국의 문화유산을 수집·보관하여 일반인에게 전시하고, 유적·유물 등을 조사·연구하기 위하여 정부가 설립된 박물관으로 2005년 10월 용산으로 이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museum.go.kr
연락처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팀
신승진, 유정애
02-2077-966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