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 국민 참여 ‘재난전조정보 제보’ 이벤트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소방방재청(청장 박연수)은 일상 생활주변에 재난위험요소를 사전에 발견하여 해소하기 위해 국민 참여‘재난전조정보 제보 이벤트’를 실시한다.

‘재난전조정보 관리제도’란 재난이 발생하기 전에 여러 번의 사소한 안전사고나 위험을 알리는 사전 징후 또는 징조가 나타나는데 이를 찾아내 재난을 예방하는 제도를 말한다.

이번‘재난전조정보 제보 이벤트’는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2개월간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특히, 금년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해 지반이 약화된 상태와 다가오는 동절기를 대비하여 건설공사장과 옹벽, 절개지 등의 붕괴 또는 추락 우려가 높은 각종 시설물 등이 제보대상이 된다.

참여방법은 소방방재청 홈페이지(www.nema.go.kr) 재난전조제보 코너인 ‘재난안전지킴이’를 통하여 개인이 현장 또는 언론보도 등을 통해 수집한 전조정보를 직접 온라인 등록 방식으로 참여한다.

온라인에 등록된 정보는 재난전조정보 분석회의에서 결정된 위험등급에 따라 우수등록자 순으로 매월 9명씩을 선정하여 소정의 상품권도 증정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이번 이벤트는 국민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전조정보수집 국민 참여 활성화 방법과 전조정보 관리제도 발전방향에 대한 정책아이디어 제안 코너도 마련했다.

소방방재청은 재난에 대한 상시관찰을 생활화하여 재난안전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On-Off Line을 통한 재난전조정보 제보에 국민들께서 많이 참여해 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예방전략과
담당과장 정현규
02-2100-52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