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제주 지역’ 총알배송 실시 기념 QR코드 이벤트 진행
예스24의 ‘총알배송서비스’는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10시까지 주문한 도서를 주문 당일에 배송하는 서비스이다. 특히, 대구, 울산, 김해, 진해, 창원 등 일부 지역에서는 낮 12시까지 주문해도 총알배송이 가능하다.
총알배송 서비스는 지난 2007년 9월 서울지역 최초 시행을 시작으로 인천, 경기 등 수도권 전지역까지 확대되었다. 이후 2009년 11월 충남천안, 2010년 3월 부산, 2010년 4월 대구, 울산, 2010년 6월 창원, 김해, 진해에 이어 총알배송 서비스 실시 만 3년에 접어든 현재 국토 최남단 제주지역까지 총알서비스 권역에 접어들게 됨으로써 명실공히 전국이 당일배송 서비스 혜택을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총알배송 서비스 신청 비율은 전체 주문수의 약 25%에 달하고, 총알배송 가능 권역에서는 45% 에 해당되는 등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으며 예스24의 대표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
이에 예스24는 제주지역 총알배송 오픈을 기념하고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달 말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9시마다 선착순 100명에게 총알배송탁상시계를 경품으로 증정하고, 스마트폰으로 QR코드 퀴즈 이벤트에 참여할 수도 있는 것.
특히 QR코드 이벤트는 인기만화 작가 강풀이 만든 총알배송서비스 동영상을 보고, 퀴즈를 맞히면 100명을 추첨하여 예스24 1만원 상품권을 증정하며 회원이 아니어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예스24 물류사업본부 최용 선임팀장은 “총알배송서비스의 혜택을 더 많은 고객들이 체험 할 수 있도록 인터넷 서점 최초로 제주 지역까지 확대하게 되었다”라며 “예스24는 대한민국 모든 지역의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총알배송 서비스 권역 및 총알서비스 가능 시간대를 추가 확대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QR코드 이벤트란 스마트폰으로 촬영 가능한 QR코드를 활용하는 마케팅으로서URL, 텍스트, 이미지 등 특정정보를 정사각형 모양으로 코드화하여 스마트폰으로 인식했을 때 해당 정보를 표시해주는 모바일 마케팅 기법이다. 예스24는 올해 3월 국내 인터넷서점 최초로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을 런칭했으며, 국내 최초 아이폰에서 바코드로 도서 상세정보를 검색하고 바로 구매할 수 있는 ‘도서 바코드 검색 서비스’를 시행함으로써 모바일 쇼핑환경을 선도하며 소비자의 편의를 극대화하고 있다.
예스24의 총알배송 서비스와 QR코드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www.yes24.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YES24 개요
예스24는 1998년 ‘대한민국 최초의 인터넷 서점’으로 시작해 24년간 업계 1위를 지속해 왔으며, 도서를 중심으로 전자책, 공연 티켓, 음반, 연재, 구독서비스 등 문화콘텐츠 전반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고객 중심 서비스를 기획해 왔다. 예스24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라이프 모티베이터(Life Motivator)’ 문화콘텐츠 플랫폼이다.
웹사이트: http://www.yes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