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군산공업인클럽,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협약
이번 협약은 군산대와 공업인클럽 간의 지역산업 육성과 발전을 위한 상호지원체제 구축을 목적으로 하며, 계약학과 운영을 위한 협의, 연구 역량강화를 위한 공동연구, 학생 현장실습 및 취업, 전문인력 교류 및 양성을 위한 상호협력 등 세부사항에 대해 협의했다.
군산공업인클럽에는 OCI(주), 쌍용양회공업(주), 대한통운(주), 군산상공회의소, 군장에너지, (주)대두식품, 대상(주), (주)대원바텍, (주)롯데주류BG, (주)테크팩솔루션 한국BASF(주), 백광산업(주), (유)세림, (주)세아베스틸, (주)세아제강, (주)SH에너지화학, (유)엘피스, (주)유니드, 유니팀버, (유)조선이기, GM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주), (주)카길애그리퓨리나, PATER COREA(주), 한국유리공업(주) 등 군산지역 유력 기업군이 속해 있다.
협약체결에 앞선 간담회에서는 지역산업발전에 대한 향후 전망과 상호간 건의사항, 산학협력의 현안 및 상호 관심분야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들이 개진되었으며, 협약 이후 이를 토대로 상호 지속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을 통해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전망이다.
채정룡 총장은 “대기업 및 중소기업과의 산학협력을 통한 연구개발 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대학과 지역경제가 함께하는 산학협력모델을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군산대학교 개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011-678-18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