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축산농가 가축방역 순회교육

- 주요 가축방역정책 및 효율적인 차단방역 요령

전주--(뉴스와이어)--전라북도는 ´10.10.4~8일(5일간)까지 도내 축산농가 및 관련단체·협회, 축산시설 운영자와 민·관 방역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2010년축산농가 가축방역 순회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금년도 가축방역 교육은 지난 2008년에 도내에서 발생했던 고병원성조류인플루엔자 재발방지와 2010년 타 도에서 발생한 구제역 도내 유입 방지대책 등 주요 가축방역정책, 효율적인 차단방역 및 소독요령에 대해 중점을 두고 도 주관, 방역본부전북도본부 주최로 도내 5개 권역(익산, 정읍, 남원, 김제, 장수) 의 지정 장소에서 실시된다.

금번 가축방역정책의 주요 내용은 축산업 면허제 도입, 축산업등록제 강화, 외국인 근로자 관리, 해외여행객 입국 시 신고 의무화 등 관리체계 강화와 질병 발생 시 초동방역 체계 정비 등 가축방역 위기상황 단계(관심, 주의, 경계, 심각)별 대응체계 등 금번 방역교육이 구제역·조류인플루엔자 등 해외악성전염병 도내 유입방지와 주요 가축전염병 예방에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면서 축산농가에 자율방역과 차단방역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하였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축산과
동물방역담당 박태욱
063)280-265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