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농업청 연구관 일행 한국식품연구원 방문

성남--(뉴스와이어)--한국식품연구원(원장 이무하)은 10월 1일 태국 농업청 연구관 Dr. Amara 일행 이 태국 농산물의 수확 후 관리기술 기술지원과 협력요청 및 식품산업분야 업무 협의를 위하여 연구원을 방문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Dr. Amara 일행은 2009년 한국식품연구원이 태국에 농산물 수확 후 관리기술 전문가를 파견하여 준 것에 대하여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도 태국의 농산물 수확 후 관리기술 현장 교육 지원과 태국인 전문가 배출을 위하여 적극 협력하여 줄 것을 요청하였다.

이에 한국식품연구원 김동만 박사는 앞으로 태국의 농산물 수확 후 관리에 대한 기술지원과 낙후된 농산물 유통기술 기반 및 시스템 개선을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농산물 수확 후 관리기술은 한·아세안 FTA 관계자 회의에서 한국식품연구원이 신선농산물 유통기술 전문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연구원은 2001년부터 현재까지 아세안 10개국의 농산물 손실방지와 고품질 유지, 신선편이식품 유통 등에 대하여 지속적인 교육 사업을 진행하여 왔다.

한국식품연구원 개요
한국식품연구원은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식기반의 식품분야 산업원천기술 개발을 위하여 대사기능, 기능소재, 식품발효 연구를 수행하며, 농림수산업과 식품산업의 동반 발전을 위한 식품의 안전유통, 전통식품의 세계화, 식량자원의 고부가가치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가 전략목표 달성에 필요한 공공기반기술 구축을 위하여 다양한 산업지원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구원은 세계 최고를 지향하는 창조선도형 기술개발을 통해 글로벌 연구 경쟁력을 확보하고 BT, IT, NT, ET, CT 등과의 융합기술을 개발하여 국가 식품산업의 미래를 개척함으로서 국내외 첨단식품과학기술의 선도기관이 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fri.re.kr

연락처

한국식품연구원 성과확산홍보실
임선규
031) 780-903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