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취업률 지역 거점 국립대 중 ‘3위’

전주--(뉴스와이어)--전북대학교(총장 서거석) 취업률이 전국 지역 거점 국립대 중 3위를 기록했다.

1일 정보공시 사이트인 ‘대학 알리미’(www.academyinfo.go.kr)가 공개한 취업률 현황에 따르면 전북대는 52.2%의 취업률로 강원대(54.9%)와 경북대(52.8%) 등과 근소한 차이로 3위에 랭크됐다.

또한 전국 3천 명 이상 4년제 대학 중에는 15위를 차지하는 성과도 올렸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대학이 자체적으로 주당 18시간 근무자를 조사해 보고했던 방식을 바꿔 취업자 중 직장건강보험 가입자만 추려 산출하는 방식으로 이뤄진 것.

이번 결과에 따라 전북대는 전국 지역거점 국립대 중에서도 취업률이 상대적으로 높은 대학의 반열에 오르게 됐고, 명실 공히 높은 연구경쟁력과 학생 교육경쟁력과 함께 취업 경쟁력까지 높은 대학으로 평가받게 됐다.

전북대가 이같이 취업률에서 전국 상위를 기록한 배경에는 취업을 총괄하는 종합인력개발원을 신설해 학생들의 통합 경력관리 프로그램인 ‘큰사람프로젝트’와 평생지도교수제 등을 체계적으로 실시하는 등 다양한 취업정책이 효과를 나타내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특히 학기 중 지속적으로 실시되고 있는 채용설명회와 박람회, 맞춤형 취업캠프, 그리고 종합인력개발원 별관에 갖춘 첨단 모의면접 시스템 등이 재학생들의 실질적인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가다.

전북대 종합인력개발원 관계자는 “전국 대형 주요 대학 중 취업률 상위 대학에 오른 것을 그간 대학 차원의 쳬계적인 취업지원 프로그램과 구성원들의 열정이 조화를 이룬 결과”라며 “앞으로 전공 및 학과별 취업 지원도 더욱 강화해 취업의 양적 성장과 질적 성장을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북대학교 개요
전북대학교는 전라북도 전주시에 소재한 대한민국의 거점 국립대학교이다. 1947년 호남권 최초의 국립대학교로서 설립됐다. 캠퍼스는 전주시, 익산시, 고창군 등에 있다. 현재 4개 전문대학원, 14개 단과대학, 100여개의 학부·학과 및 대학원, 특수대학원을 갖춘 지역거점 선도대학으로 성장했다.

웹사이트: http://www.chonbuk.ac.kr

연락처

전북대학교 종합인력개발원
063-270-414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