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9월 국내 시장에서 133만1천대 판매로 MS 54%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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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10-10-01 14:07
서울--(뉴스와이어)--‘갤럭시S’ 출시 70일만에 누적 판매 100만대 돌파에 이어 출시 3개월만에 130만대(공급 기준) 돌파하며 국내 휴대폰 시장 內 최단 기간 최다 판매 기록 이어가 9월 국내 휴대폰 시장 규모는 전월 237만4천대 대비 9만대 증가한 246만4천대 수준임.

삼성전자는 ‘갤럭시S’, ‘갤럭시U’ 등 갤럭시 시리즈로 스마트폰 시장을 주도하며 9월 국내 휴대폰 시장에서 133만1천대를 판매함으로써 M/S 54%를 달성함.

‘갤럭시S’는 9월초 100만대 돌파 이후에도 일개통 1만5천대 수준의 판매를 지속하며 9월말까지 누적 공급 130만대로 아직도 공급 물량이 부족할 정도임.

또한, 블랙 컬러에 이어 출시된 화이트 및 핑크 컬러도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어 10월에도 ‘갤럭시S’ 판매 돌풍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됨.

‘갤럭시U’는 누적 판매 8만6천대(공급 기준)를 돌파하였고, 현재 LGT에서 판매되고 있는 스마트폰 중 개통 1위 모델로 꾸준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10월초 화이트 컬러 출시 예정으로 판매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됨.

일반폰에서는 ‘코비’(Corby) 82만대, ‘코비 F’(Corby-F) 70만대 등 ‘코비 시리즈’가 누적 판매 150만대를 돌파하며 ‘연아의 햅틱’에 이어 일반폰에서의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하며 판매가 지속 확대되고 있음.

심플한 디자인에 유무선 통합(FMC) 기능으로 다양한 연령층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는 Wi-Fi 폴더 ‘SHW-A130’은 누적 판매 50만대를 돌파하며 폴더폰 시장을 주도함.

내 마음대로 꾸미는 DIY 튜닝 기능의 신(辛)세대 풀터치폰 ‘노리’(Nori)는 특히 10~20대 고객들의 높은 관심과 함께 누적 판매 22만대를 돌파하였고, 블루 컬러 추가 출시로 10월에도 꾸준한 판매가 기대됨.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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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홍보팀
박천호 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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