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공원 자전거도로’ 올해의 우수한 길로 선정
올해에는 3개의 일반부문과 1개 특별부문(길-자전거도로)으로 나눠 공모하였으며 친인간성·친환경성·심미성·지역성·효율성 등 5개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1차 서면심사와 2차 현장심사를 통해 각 부문 당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선정했다.
한강 수변 공원화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한강공원 자전거도로는 인간의 소통을 원활하게 하고 도시에 활력을 제공하는 공공 공간으로, 친환경성과 보행자의 안전을 배려한 우수 사례로 선정되어 최우수상인 ‘국토해양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한강의 남과 북을 아우르는 한강공원 자전거도로는 그 길이만 69.94㎞에 이르며 한강의 아름다운 자연을 함께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한강공원과 배후지를 연결하는 48개 나들목을 통해 진입가능하고 잠실대교 등 총 7개 교량에 설치된 엘리베이터를 통해 강남·북 양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12개 한강공원과 직접 연결되므로 자전거를 타면서 지나는 모든 한강공원에 들러 쉬어 갈 수도 있다.
서울시는 지난 2008년부터 ‘자전거도로/산책로 분리’, ‘구리·하남시계와 연결된 자전거도로 개통’ 등 한강공원 자전거 도로 개선 사업과 더불어 이용자들의 안전과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강남·북과 도심축을 잇는 광역 자전거 네트워크가 조성되었다.
서울시 관계자는 “자전거도로 조성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 한강에 건전하고 다양한 자전거문화가 꽃필 수 있도록 자전거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hangang.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 이상국
3780-0740
이 보도자료는 서울특별시한강사업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