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유아대상 함께@넷세상 그림그리기 대회 열려

서울--(뉴스와이어)--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지난달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4일간 코엑스에서 ‘23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과 연계하여 유아대상‘함께@넷세상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하였다.

인터넷 이용이 저연령층으로 확산됨에 따라, 유아(미취학아동) 시기부터 아름다운 인터넷 이용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자리 마련이 더욱 중요해졌다.

‘아름다운 인터넷세상 만들기’, ‘인터넷은 내친구’ 등 건강한 인터넷 이용문화 조성을 주제로 개최된 이번 그림대회에는 총 1,500여 작품이 응모되었으며, 함께 진행된 ‘유아와 부모가 함께하는 아름다운 인터넷세상 만들기 캠페인’에는 2,100여명이 서명하여 높은 참여률을 보였다.

또한, 캐릭터 ‘빼꼼’과 사진찍고 뱃지 만들기, 함께@넷세상 풍선 배포 등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었으며, 특히 어린이들에게 친근한‘EBS 방귀대장 뿡뿡이’출연자, 최동균씨를 초대하여 ‘짜잔형과 함께하는 넷세상’ 이야기 시간을 갖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어린이들의 호응을 얻었다.

어린이들이 그린 그림 작품 심사는 10월 한 달 동안 전문 심사단을 구성하여 진행되며, 12월에 예정된 시상식을 통해 대상(시상품 50만원 상당) 등 총 10개 부문 수상자에게 210만원 상당의 부상이 수여된다. 수상자 발표 및 상세한 시상식 일정은 11월초 ‘아름다운 인터넷세상(http://www.nethics.kr)’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한편 서울국제유아교육전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대한민국 대표 유아전시회로, 최신 교육 트렌드와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해마다 많은 관람객이 전시장을 찾고 있다. 올해 4월에 있었던 22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에 이어 23회 행사에도 약10만 명의 관람객이 전시장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유아의 건강한 인터넷 이용 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유아 인터넷리터러시 교육 프로그램 및 콘텐츠, 교원 연수프로그램 개발이 완료되는 내년에는 유아 대상 인터넷리터러시 교육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 인터넷리터러시 교육 : 인터넷을 건강하게 사용하고, 창의적으로 활용하며, 타인의 콘텐츠를 비판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기 위한 통합 교육

웹사이트: http://www.nida.or.kr

연락처

한국인터넷진흥원 전략기획실 홍보팀
과장 장세정
02)405-639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