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시설관리공단, 은행나무 열매따기 체험실시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엄주호)은 은행나무 열매 수확기를 맞아 10월 4일부터 15일까지 시민과 함께하는 은행나무 열매따기 체험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은행나무는 매년 9월말에서 10월중 열매가 모두 익어 이를 방치할 경우 은행열매가 땅에 떨어져 도로를 어지럽히고 특유의 냄새까지 풍겨 도시 미관을 해치며 또한 단속을 피해 야간 무단채취로 은행나무를 훼손하거나 교통사고를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에 따라 울산의 도심 가로녹지를 책임지고 있는 시설관리공단은 시민들에게 가로수의 중요성과 함께 공식적인 은행열매 채취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내 주요 도로 15개 구간 가로수 은행(암 은행나무 1756) 채취행사를 마련했다.

주요 구간으로는 중구(7개소) 북부순환도로, 화합로, 명륜로, 다운로, 계변로, 구교로, 염포로, 남구(6개소) 삼호로, 남산로, 봉월로, 삼산로, 수암로, 처용로, 동구(1개소) 방어진순환도로, 북구(1개소) 염포로 등이다.

참여 시민들은 채취 요령 및 주의 사항에 대해 사전 교육을 받은 후 행사에 참여하게 된다.

시설관리공단관계자는 “이번 은행나무 열매따기 체험행사로 열매 낙과의 악취로 인한 민원도 해결하고 열매는 잘 손질하여 불우이웃돕기에 사용 할 계획으로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울산시 시설관리공단 가로녹지팀(052-223-8026~7)으로 신청하면 된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시설관리공단
주무관 이흥우
052-290-738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