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확산 우려되는 ‘신종플루’…‘실비보험’으로 대비하세요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전남 여수의 한 고등학교에서 4명의 학생이 신종플루에 걸리는 일이 발생하였다. 작년 한해 신종플루 인해 한차례 홍역을 치룬 뒤라 재확산에 대한 걱정이 크다. 질병관리 본부의 보고서에 따르면 8월말 국내 신종플루 감염자는 5만 6,848명이며 이중 270명이 사망했다고 한다.

신종플루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1차적으로 예방접종이 가장 중요하며 그 다음으로 손과 몸을 깨끗이 씻는 등의 철저한 위생관리가 필요하다.

하지만 이 밖에 보험을 통해서도 이런 신종플루에 대한 대비를 더 튼튼히 할 수 있다. 신종플루로 인해 열이 많으면서(보통 37.8℃ 이상) 의사가 진단필요성을 인정하거나 고위험군 환자인 경우에 검사비를 실비보험 등을 통해 받을 수 있다.

또한 약값을 포함한 치료비의 경우에는 신종플루가 발병하여 병원에 입원 통원 치료를 하는 경우 입원실료, 입원 통원제비용 및 수술비 등을 역시 실비보험 등을 통해 보장받을 수 있다. 만일 입원 시에는 실손의료 외에 1일당 지급되는 입원비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사망시에는 질병사망을 보장하는 상품에 가입되어 있다면 사망보험금을 받을 수 있으며, CI보험의 말기폐질환진단자금을 보장하는 상품에 가입되어 있으면서 신종플루 중에 한국표준질병사인분류표중 인플루엔자 및 폐렴(J10~J18)에 해당하는 폐질환 중 만성적인 호흡기 기능상실을 초래하는 말기폐질환에 해당시에는 진단비를 받을 수도 있다.

한가지 유의할 점은 신종플루가 의심이 되어 의사의 소견 없이 본인의 판단으로 검사를 하게 되면 검사비를 받지 못할 확률이 높다. 또 확진 판정을 받기 전에 예방차원에서 예방접종을 하는 경우에도 보험금을 받을 수 없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인스밸리에서는 이런 신종플루의 위험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실비보험상품에 대한 무료보험료계산 서비스 및 전화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보험을 통한 대비는 보완적인 용도의 차선책일 뿐이다. 무엇보다도 최선책은 심종플루에 감염되지 않도록 1차적인 예방을 우선시 하는 것이다.

인스밸리 개요
인스밸리는 2000년 7월 삼성그룹의 보험계리 및 상품, 자동차보험, 마케팅, 언더라이팅 등 국내 최고수준의 보험전문가 20여명이 인터넷 기반의 보험판매전문회사로 설립한 초미니 삼성관계사로 출범하여 'No.1 인터넷보험쇼핑몰'을 지향하는 보험전문 사이트를 탄생시켰습니다. 인스밸리는 현재 시뮬레이션과 전문가 상담을 통한 컨설팅서비스,각종 보험상품, 특히 인스밸리에서만 만날 수 있는 파격적 가격의 상품을 구비한 온라인 보험쇼핑몰서비스,보험 및 재테크 관련 각종 정보를 제공해 드리는 정보제공서비스 등을 통하여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이익을 위하여' 운영되는 독립된 보험전문포털을 만들어 가자는 초심을 실현해가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insvalley.com

연락처

인스밸리 웹마케팅실
이혜민 대리
02-2193-039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