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전국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개최
※제1회 전국 119소방동요대회는 1999년 최초로 개최했으며 매년 시행되고 있음
이번 대회에 는 교육과학기술부, 행정안전부에서 후원하며 전국 17개 시·도별 유치원·초등생 어린이들은 지난 5~9월 지역별 예선을 통하여 시·도 대표로 전국대회에 참가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천진난만한 끼를 통하여 유감없이 발휘한다.
※15~40여명 구성된 합창팀 경연, 출전팀 : 34개팀(시·도별 유치부 및 초등부 각 1개팀)
심사 및 평가방법은 가창력, 표정, 율동, 소품·의상 분야로 구분하여 평가하며 심사의 공정성·객관성을 위해 출전팀과 관련인사는 배제하고 지휘자, 성악가, 동요 및 안전관련 시민단체 인사중 6명으로 구성하였으며, 또한, 이 대회는 노래뿐만 아니라 율동과 표현방법 등도 함께 함으로써 동요를 종합예술의 경지로 한 단계 상승시킨 대회로 우리나라에서 권위 있는 어린이 동요대회로 자리 매김하고 있으며, 초등부·유치부 각 팀 대상·최우수팀 에게는 교육과학기술부 및 행정안전부장관상이 수여되는 등 정부에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행사중 가장 규모가 큰 행사이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소방정책국 소방제도과
과장 박두석
02-2100-53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