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농촌 음용지하수 수질검사 무료 실시
- 10.4∼10.29 까지, 수돗물 미보급지역 지하수 전부
이번 수질검사는 흥덕구 강서동지역 등 농촌지역 44가구에 대하여 이루어지며, 상수도사업본부와 수질관리과의 업무협조로 수질관리과에서는 해당 농촌세대를 직접 방문하여 시료를 채취하여 상수도사업본부 수질검사를 의뢰하면 먹는물공인검사기관인 정수과에서 검사를 실시한다.
무료수질검사가 실시되기 전 농촌지역 지하수의 경우 3년마다 수질검사를 실시하도록 규정되어 있어 무료 수질검사를 실시하여, 합법적으로 지하수를 사용 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됨에 따라 농촌지역 주민들의 재정에 기여하고 음용수의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었다.
한편, 농촌지역 무료수질검사는 지난 2007년부터 시작하여 이번 검사를 포함하여 400여건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이를 1건에 251천원인 검사수수료의 금액으로 환산하면 1억원이 넘는 액수이다.
상수도사업본부 시험담당은 “시민재정과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있는 농촌지역 무료수질검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한편, 청주·청원 통합시 농촌지역이 더 많은 청원지역에도 동일한 제도적 효과가 미치도록 장비와 인력보강을 위해 노력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정수과
시험담당
043)200-4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