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상록재단, 초등학교 20곳에 ‘우리꽃밭’ 무상 조성

서울--(뉴스와이어)--LG상록재단이 이달말까지 총 사업비 1억 6천만원을 들여 시흥, 부천, 광명 등 경기지역 20개 초등학교에 “우리꽃 화단”을 무상으로 조성해 기증한다.

LG상록재단의「초등학교 우리꽃밭 조성 사업」은 초등학교 교정에 할미꽃, 제비꽃 등 사라져 가는 우리꽃 화단을 조성해 어린이들이 직접 관리할 수 있도록 교육함으로써 우리 식물자원의 소중함을 깨닫고 장차‘우리꽃 지킴이’로 자라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그 일환으로 LG상록재단은 지난 11일 부천 상원초등학교에서 학생 및 교사, 교육 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꽃밭 조성’, ‘우리꽃 이름 맞추기’ 등「우리꽃 체험 행사」를 가졌다.

행사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30여평의 화단에 할미꽃, 제비꽃, 붓꽃 등 우리꽃 30종 약 3,000본을 심고 정원석, 화단울타리, 꽃 사진이 포함된 안내판 등을 설치하며 우리꽃에 대해 직접 체험해 보는 ‘우리꽃밭 조성’ 시간을 가졌다.

또한 ‘우리꽃 이름 맞추기 대회’를 통해 우수 학생에게 상장과 상품을 시상하고 참가한 모든 학생들에게 우리꽃 화분을 나눠주는 등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우리꽃의 이름과 모습을 익히는 기회가 되도록 했다.

오종희 재단 부사장은 “우리꽃 ‘나리’가 서양으로 건너가 세계적인 꽃상품인 ‘백합’으로 개량되어 이제는 우리가 거액을 주고 수입해야 하는 실정”이라며, “어린이들이 우리꽃을 소중히 여기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각 학교에 ‘우리꽃밭’을 지속적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LG상록재단은 지난 99년부터 매년 20개 초등학교를 선정, 올해까지 총 11여억원 을 들여 전국 140개 초등학교에 총 4,000여평의 ‘우리꽃밭’을 무상으로 조성해 왔다


웹사이트: http://1004.lg.or.kr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