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서울시장, ‘성공적 G20을 위한 종합 FTX 및 장비전시회’ 참석

서울--(뉴스와이어)--오세훈 시장은 4일(월) 오후 3시 서울경찰특공대 운동장(서초구 방배2동)에서 개최되는 ‘성공적 G20을 위한 종합 FTX(Field Training eXerice, 야전훈련) 및 장비전시회’에 참석해 경호에 만전을 기하고 있는 경찰특공대를 격려하고, 대테러 진압시범에 참여한다.

오는 11월 진행되는 G20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경찰경호경비단 발대식과 전통무예시범, 방패술, 대테러 진압시범, 장비퍼레이드 등이 진행된다.

특히, 이날 오세훈 시장은 사제폭발물 위력 시범 점화에 직접 참여한다.

오 시장은 서울 G20 정상회의는 G7 회원국이 아닌 신흥경제국에서 열리는 첫 번째 회의로 전세계인들에게 서울의 매력과 브랜드 파워를 알리는 소중한 기회이며, 이를 성공적으로 치러내기 위해서 어느 한 분야도 소홀히 할 수 없겠지만 과거 G20 정상회의 때마다 과격한 시위가 발생했던 선례를 볼 때 무엇보다도 세계 정상들의 경호와 참가자들의 안전이 중요하다고 밝힌다.

한편 서울시는 G20 준비를 위해 지난해 말부터 ‘G20지원단’을 구성하여 각국 정상과 대표단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회의에 참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미소 짓는 당신이 시민외교관이다’라는 시민실천운동도 함께 전개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대변인 언론담당관
담당자 권진영
02-731-674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