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고기능성 음료 ‘콜라겐5000’ 출시

뉴스 제공
롯데칠성음료 코스피 005300
2005-05-13 09:31
서울--(뉴스와이어)--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이종원)는 피부가 정말 좋아하는 고기능성 음료인 ‘콜라겐5000(용량 및 소비자가격: 100ml 소병- 1,500원)’을 2005년 5월 16일자로 전격 출시한다.

피부미용과 몸에 좋은 ‘콜라겐’ 성분이 5000mg이나 함유된 ‘콜라겐5000’는 현재 국내에서 시판되고 있는 콜라겐 함유 제품들과는 차원이 다른 제품으로, 유사제품보다 최대 50배가 넘는 콜라겐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흡수율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 비타민C를 500mg이나 함유하고 있으며, 콜라겐 특유의 냄새를 최소화시키기 위해 사과과즙 및 복숭아 향을 첨가하여 ‘몸에도 좋고 맛있는 음료’로 만든 저칼로리 기능성 제품이다.

롯데칠성은 ‘콜라겐5000’의 용량 및 용기를 100ml 소병제품으로 만들어, 기존 음료와 차별성을 기했으며, 주 타깃 층인 20대 ~ 50대 여성층을 겨냥해 밝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적용했다. 그리고 포장단위는 레귤러 박스인 10본입과 1주 프로그램 박스인 14본입, 커플박스인 28본입, 그리고 84본입 포장으로 구분하였다. 이 가운데 14본입 제품은 피부개선 1주 프로그램에 적용되어 1일 2본씩 7일간 마실 수 있는 양이며, 28본입은 부부가 함께하는 ‘커플 프로그램’에, 84본입은 피부완성 6주 프로그램에 적용된다.

롯데칠성은 이번에 출시된 ‘콜라겐5000’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증폭시키기 위해, 출시하기 전에 ‘여자들이 튕기기 시작한다’라는 제목으로 대대적인 티저광고를 실시하여 그 어느 때보다 많은 관심과 반응을 불러 일으켰는데, 이러한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제품 구매욕구로 연결시키기 위해 출시일 이후부터는 피부과 전문의를 모델로 하는 2차 본 광고인 <전문가편>을 적극 방영하면서 제품의 신뢰도를 적극적으로 높이고 있다.

한편 롯데칠성은 ‘고운세상 피부과’에서 실시한 임상실험 결과를 제품 홍보에 활용하고 있으며, 콜라겐 음료와 화장품 세트를 함께 묶어 판매하는 등 공동 마케팅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콜라겐 전담팀’을 운영하여 미용관련 채널 및 당사 주요거래선 딜러를 대상으로 한 무료 샘플링 행사도 병행할 계획이다. 그리고 온라인 판촉으로는 기존 홈페이지와는 별도로 콜라겐5000 브랜드 사이트를 개발하여, 콜라겐 홍보와 제품의 주문 및 판매를 병행하고 ‘콜라겐5000 체험단’도 모집하여 2개월간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유통채널 측면에서는 ‘콜라겐5000’을 백화점, 할인점, CVS, 중, 소형슈퍼 등 기존 음료채널을 비롯하여, 신개념 유통채널인 TV 통신판매, 홈쇼핑, 인터넷 주문, Drug Store 등을 통해서도 판매할 예정인데, 올리브영, W스토아 등 Drug Store에서는 콜라겐 전용 진열대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피부관리실 등 미용관련 채널은 전담팀을 별도로 운영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lottechilsung.co.kr

연락처

고객홍보팀 3479-9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