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초등학생 기후변화체험 현장교육 추진
이번 교육에는 강릉 한솔 초등학교외 5개 학교에서 3~6학년 학생 160명이 참가하여, 2010년 10월 5일~6일(1차)과 10월 12일~13일(2차) 2차에 걸쳐 진행되며, 첫째날에는 산불방지 홍보관(강릉), 강원기상청(강릉), 대관령 풍력발전 단지(평창), 신·재생에너지전시관(평창), RDF공장(원주) 등을 견학하여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방법과 녹색생활 실천에 대하여 현장 학습을 하게 되며, 둘째날에는 자연학습원(원주), 자연환경연구공원(홍천), 도립화목원 및 산림박물관(춘천)을 견학하여 기후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자연환경 보전의 필요성에 대하여 학습하여 가정 및 학교에서의 그린리더로써 능력을 키우게 된다.
강원도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가정 및 학교에서 녹색생활 실천을 유도하고, 적으나마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며, 또한 범국가적 기후변화대응 인적 인프라 구축에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청정에너지정책과
기후변화대책담당
033-249-32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