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모바일 업무에 대비한 스마트폰 특별강연 실시
특히 이번 특별강연은 송영길 인천광역시장을 비롯한 국장급 간부공무원 5~6명도 참석하였으며 “대한민국 심장 경제수도 인천”을 구현하는데 있어 첨단 모바일 스마트폰 도입은 필수적임에 따라 인천시 공공기관 업무환경 변화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이날 강연을 맡은 표현명 KT개인고객부문장(사장)은 “스마트폰 시대에 가장 중요한 것은 스마트폰을 마음껏 PC처럼 즐길 수 있어야 한다는 것” 이라면서 스마트폰을 이용 트위터, 페이스북을 통해 시민들과의 소통, 증강현실 서비스를 이용한 관광정보 안내, 일상생활에 유용한 버스도착정보 안내 등 업무에 유용한 앱 10선을 사례위주로 구성한 맞춤형 특별강연으로 실시되었다.
시는 공공기관 스마트 워크 업무환경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중앙정부와의 협조 및 연계를 통해 단계별로 행정 모바일 업무시스템 구축을 추진키로 함과 동시에 우선적으로 스마트 폰을 인천시 공공기관에 활성화 시키고자 적극 추진 중에 있으며, 이번 강연을 통해 직원들이 모바일 오피스 환경에 대한 이해증진과 필연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어 “대한민국 심장 경제수도 인천”을 구현하는데 있어 시 공직자의 첨병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인천시는 직원 호응도에 따라 2차 특별강연도 계획중에 있으며 스마트폰 동아리 도입 등 스마트 워크에 필요한 정보화교육도 지속적으로 확대·발굴할 계획이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정보화담당관실
담당자 김동수
032)440-30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