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용 경북지사, G20재무장관회의 성공개최 결의대회 참석

대구--(뉴스와이어)--김관용 경북도지사는 10월 5일 오후 2시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천마광장에서 ‘G-20 재무장관·중앙은행총재회의’의 안전하고 성공적인 행사개최를 위하여 ‘유관기관 성공개최 결의대회’에 참석한다.

이번 결의대회는 경찰의 완벽한 안보 확보 의지와 경호경비 역량을 대내외에 과시하고 유관기관·각종 단체·도민들에게 질서지키기 등 동참 분위기를 널리 확산시키기 위해서 모인 대회로서 도내 유관기관장, 경찰인력 등 총8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주G20재무장관·중앙은행총재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다함께 노력하기로 다짐하였다.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평소 경찰 관계자분들의 피땀어린 노력의 결과 지금까지 많은 국제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되는데 밑거름이 된 것을 감사하게 생각하고 앞으로 개최되는 G20재무장관회의에서도 한 치의 사고도 없이 안전하게 마칠 수 있도록 도와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이번 G20재무장관회의가 다음달 서울에서 열리는 G20정상회의 의제를 최종 조율하는 중요한 회의인 만큼 경북도뿐만 아니라 경찰, 소방 등 유관기관과의 공조를 더욱 강화하고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10월 21일부터 10. 23까지 열리는 G20재무장관·중앙은행총재회의는 각국 대표단, 기자단 등 1 ,100명 이상 참석하는 업무중심의 글로벌 회의로서 21일부터 22일 오전까지 재무차관·중앙은행부총재회의, 22일 오후부터 23일까지 재무장관·중앙은행총재회의가 경주 힐튼호텔에서 개최된다.

이번 회의를 통해 경상북도는 경북의 브랜드 가치 상향과 글로벌컨벤션도시 도약 등 많은 직간접적 경제적 효과가 창출될 것으로 보고 세계에 경북을 알리기 위해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경상북도청 개요
경상북도청은 272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6년 7월부터 시민의 선거를 통해 당선된 김관용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도청이전 신도시 명품화 프로젝트, 한반도 역사·문화산업 네트워크 구축, 동해안 원자력 클러스터 조성, FTA대응 농어업 경쟁력 강화, 백두대간·낙동정맥 힐링벨트 조성, IT 융복합 신산업벨트 조성, 초광역 SOC 도로·철도망 구축, 동해안 첨단과학 그린에너지 거점 조성, UN과 함께하는 새마을운동 세계화, 민족의 섬 울릉도·독도를 2014년 10대 전략 프로젝트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yeongbuk.go.kr

연락처

경상북도청 일자리경제본부
민생경제교통과 김성훈
053-950-322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