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역사개통에 따라 울산시티투어 개편
울산시는 KTX 울산역사 개통에 따른 시티투어 활성화를 위해 이용객 만족도조사, 시티투어 평가단 의견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오는 10월 19일부터 개편된 울산시티투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노선 개편안에 따르면 ‘1층버스’에 울산대공원(나비관, 환경에너지관), 외고산 옹기마을, 외솔기념관(탁본체험), 명선교가 추가되고 문수양궁장, 21C체험농원, 나사리등대, 동헌·내아 등이 제외된다.
‘2층버스’는 SK에너지, 선바위, 암각화전시관, 대곡박물관, 외고산 옹기마을이 추가되고, 울산왜성, 태화강십리대숲이 제외됐다.
요금은 KTX승차권 제시시 10%가 할인되며, 기존 1층버스에만 적용되던 유공자 및 취약자 할인제가 2층버스에도 적용된다.
또 KTX탑승자의 시티투어 편의를 위해 울산역사에서 울산시청까지 연계하여 투어차량이 지원 서비스를 하게 된다.
특히, KTX개통관련 이벤트 행사로 KTX 이용자 무료시티투어 실시(개통후 1개월), 전국 여행담당자 무료시티투어(개통전/10월중)도 마련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시티투어 개편으로 시민들의 울산탐방 기회 및 외래방문객 유치확대로 도시 이미지 제고는 물론 울산관광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울산시티투어는 2층버스 도입과 함께 이용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8월말 현재 이용객이 1만5373명(전년 동월 9313명 대비 39.4% 증가)에 이르고 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관광과
담당자 이미선
052-229-385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