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립도서관, ‘2010 다(多)어울림 도서문화 축제’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은평구립도서관은 증산정보도서관과 함께 제15회 은평구민의날 및 개관 9주년을 기념하기 위하여 ‘다문화, 함께하는 행복!’이라는 주제로 다문화 이해의 장인 ‘2010 다(多)어울림 도서 문화 축제!’를 10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은평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중국문화원 등 여러 기관에서 후원하고 다문화박물관이 체험교육에 참여하여 글로벌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어린이들에게 세계의 다양한 문화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시키고, 외국인에 대한 편견을 줄이며, 다문화에 대한 긍정적이고 개방적인 태도를 기를 수 있는 체험학습의 장을 연다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이번 축제는 다문화 전시관과 다문화 체험관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다문화 전시관에서는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와 역사, 특징을 알 수 있도록 꾸며진 도서 건축물 화폐 의상 가면 인형 전시 코너를 만나볼 수 있다.

다문화 체험관에서는 외국인 선생님과 함께 그 나라의 인사말, 예절, 문화를 배워보는 다문화 체험 교실, 자신이 직접 요리한 일본음식을 맛볼 수 있는 음식체험, 세계의 전통의상을 입고 기념 촬영을 할 수 있는 의상체험, 아프리카의 전통 악기 및 춤 체험 등이 다채롭게 펼쳐지며, 행사장 로비에 설치된 PC를 이용해 외국과 우리나라의 동화구연을 감상할 수도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다문화 전문 교육단체인 다문화박물관이 교육에 참여하여 보다 전문적인 교육 체험활동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삼라만상이 불빛으로 물드는 열매의 계절 10월, 멀리가지 않고 지역 내에서 즐길 수 있는 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행사개요>
행사명:제7회 도서문화 전시회 ‘다(多)어울림- 도서 문화 축제!’
개최장소:은평문화예술회관 기획전시실, 대회의실
개최일시:2010년 10월 13일(수) ~17일(일) 관람시간 :오전 10시 ~ 오후 7시
단체관람신청 및 문의: 은평구립도서관 02-385-1671~4(내선 236)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은평구립도서관 개요
은평구립도서관은 2001년 10월 15일 개관한 이래, 이용자 편의의 열린 도서관을 지향하며 RFID 시스템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을 도입하고 전자도서관을 구축하여 최적의 이용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역문화의 중심지로서 어린이도서전, 작가와의 만남, 가족영화제, 찾아가는 이동도서 서비스, 지하철역 도서예약대출서비스인 책단비 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지역주민이 가장 아끼고 사랑하는 은평구에서 역사가 가장 오래된 도서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eplib.or.kr

연락처

은평구립도서관
문화홍보팀 남윤창 팀장
02-385-1671(내선 23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