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앱스토어, 누적 매출 20억 돌파
- 지난 해 9월 서비스 오픈 이후 유료 앱스 42개로 매출 20억 돌파
- 햇빛목장, 해피아이돌, 아쿠아스토리 등 TOP 3
- C로그 연계 등 향후 이용자 접점 더 넓어져, 큰 가능성 기대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네이트 앱스토어의 누적 매출이 20억 원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지난 해 9월 말 오픈 이후 1년 만에 달성한 기록으로 네이트 앱스토어는 1월 말 누적 매출 1억 원 돌파를 시작으로, 7월 14일 10억 돌파, 8월 25일 15억 돌파 등 기록 갱신 시간을 단축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일 평균 매출액은 1,200만원 가량이며 현재 유료 앱스는 총 42종으로 전체 앱스 중 35%를 차지한다. 누적 다운로드 건수도 2천만 건을 육박하고 있다.
그간 가장 큰 인기를 모은 소셜 게임은 레쿠의 햇빛목장, 고슴도치플러스의 해피아이돌, 선데이토즈의 아쿠아스토리 순으로 나타났다. 최근 베이스볼 워즈, 마이스타일, 동방선지 등 새로운 앱스의 인기도 급상승하고 있다. 최대 구매 연령층은 25세에서 29세 사이의 여성 이용자이며, 고객 1인당 구매액은 30대 후반 이용자가 가장 높아 흥미를 끌었다.
회사측은 최근 패션,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의 퀄리티 있는 앱스 출시가 매출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향후 네이트앱스토어는 C로그와 연계, 모바일 앱스토어 출시, 메신저 네이트온 내 탭 삽입 등을 계획하고 있어 사용자 접점은 점차 확대될 전망이다.
SK컴즈 이태신 본부장은 “유료 아이템을 준비하고 있는 앱스들이 많아 매출 곡선은 더욱 가팔라 질 것”이라며 “국내 소셜 게임의 선두 주자로 여러 가지 새로운 시도들을 계속 진행 하겠다”고 말했다.
한 편, 네이트 앱스토어는 지난 30일 첫 돌을 맞이했다. 네이트 앱스토어에는 현재 총 117개의 앱스가 등록되어 있으며, 약 5000명이 넘는 개인 개발자와 58개의 개발 파트너사가 참여하고 있다. 누적 이용자수는 310만 명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대외홍보실
대리 심예원
070 7401 53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