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스, 두 번째 대나무 노트북 U33Jc 출시

- 친환경 소재인 대나무를 외장재로 사용하고 뛰어난 전력 절감 기술 채용해 진정한 친환경 노트북 실현

- 슈퍼 하이브리드 엔진, 엔비디아 옵티머스 기술 등 탑재로 전력 절감 극대화

뉴스 제공
에이수스
2010-10-05 11:01
서울--(뉴스와이어)--혁신적 기술로 전세계 노트북 및 넷북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아수스(지사장 케빈 두, http://kr.asus.com)는 지난해 ‘대나무’라는 친환경 소재를 채택해 디자인과 기술에서 혁신성을 선보인 대나무 노트북의 후속 모델인 U33Jc의 한정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아수스 U33Jc 대나무 노트북은 지난해 세계최초로 대나무를 소재로 한 노트북으로 내셔널 지오그래픽 및 타임지 베스트 제품으로 선정된 U6V의 후속 모델로 친환경소재인 대나무를 사용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20% 절감한 친환경 노트북이다. 또한 아수스의 독자적인 전력절감 기술인 슈퍼 하이브리드 엔진(Super Hybrid Engine)을 탑재하고 동시에 GPU를 필요한 경우에만 자동으로 가동시켜 최적의 성능을 구현하면서도 전력 소모를 줄일 수 있는 엔비디아의 옵티머스 기술 또한 채택해 전력 소모량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동시에 배터리 사용 시간은 더욱 늘린 것이 특징이다.

슬림한 디자인과 대나무 소재의 감각적 디자인이 결합되어 가장 트렌디한 노트북로 재탄생

새로운 뱀부 노트북 U 시리즈는 1세대 뱀부 노트북에 비해 더욱 슬림해지고 가벼워져 노트북의 필수 요소인 휴대성이 더욱 강화되었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더욱 세련된 다크 브라운 컬러에 대나무의 유려한 느낌, 세밀한 마감으로 트렌디함과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성능과 역시 전 세대에 비해 더욱 개선되었다.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 및 엔비디아 지포스 310M 그래픽카드를 탑재했으며, 데이터 전송 속도가 기존 USB 2.0 대비 10배 이상 빠른 USB 3.0 인터페이스 지원 및 7,200 rpm HDD 탑재 등 최신 기술을 대거 채택했다.

친환경 소재와 최신 전력절감 기술 사용한 진정한 친환경 노트북

뱀부 노트북 U 시리즈는 대나무를 외장재로 사용해 환경 오염을 유발할 수 있는 플라스틱 소재 사용량을 20% 줄였다. 특히, 통상적인 목재로 사용되는 나무의 경우 베어낸 경우 다시 심어 성목으로 자라는데 수종에 따라 10~50년이 걸리는데 반해 대나무의 경우 베어내도 다시 심을 필요 없이 4년이면 다시 예전 수준을 회복하기 때문에 산림자원 보호 측면에서도 가장 효과적인 자재이기도 하며 친환경 노트북 시대를 연 주역이라는 점을 인정받아 EU 환경마크인 플라워(Flower) 인증 및 EPEAT 골드 등급을 획득한 바 있으며,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타임(TIME) 및 내셔널 지오그래픽으로부터 베스트 아이템으로 선정된 바 있다.

친환경 외장재 뿐만 아니라 최신 기술을 활용한 전력소모량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아수스의 독자적인 전력 절감 기술인 ‘슈퍼 하이브리드 엔진’은 사용자의 노트북 사용 환경 및 상황을 스스로 파악해 필요한만큼 전력을 조절하는 기술이 탑재되어 있고 여기에 엔비디아의 옵티머스 기술이 탑재되어 GPU에 사용되는 전력량 역시 최적화시킬 수 있어 전력 절감 및 배터리 사용시간 연장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USB 3.0 인터페이스 지원으로 성능 향상 극대화

기존 USB 2.0 대비 10배 이상 빠른 USB 3.0 인터페이스를 지원해 데이터 전송 속도가 획기적으로 개선될 뿐만 아니라 실제 사용에서 체감할 수 있는 성능 향상 효과가 더욱 커졌다. 대표적인 예로 노트북에서 아이폰을 충전할 경우 USB 2.0 대비 45% 가량 빨라져 충전 시간이 1시간 정도 단축되며, 약 14분 가량 소요되던 25GB 용량의 블루레이 영화 다운로드 역시 70초 만에 끝낼 수 있다.

아수스코리아의 케빈 두 (Kevin Du) 지사장은 “새로운 U 시리즈는 대나무를 외장재로 사용하고 최고의 전력 절감 기술이 탑재된, 말 그대로 안팎으로 친환경을 구현한 진정한 친환경 노트북이라고 할 수 있다”라며 “이에 강력한 성능, 매력적인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 등이 더해져 트렌드에 민감하고 환경 보호에 관심이 많은 유저들에게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아수스 U33Jc 대나무 노트북은 신세계몰과, 롯데아이몰, 인터파크, 옥션, G-마켓, 11번가, 인터파크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50대 한정으로 판매되며 제품과 구입에 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유통사인 네오노트 (02-715-5890) 에서 확인 가능하다.

에이수스 개요
에이수스(ASUS)는 미국 포춘 지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가운데 하나로, 오늘날 IT 환경에 적합한 혁신적인 제품과 미래의 스마트 라이프를 지향하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에이수스는 PC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모니터,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을 포함한 토털 IT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사물인터넷(IoT)을 포함하는 다양한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갖고 있다. 2024년 창립 34주년을 맞는 에이수스는 세계적으로 1만6000여명의 임직원과 5000여명의 월드클래스 연구 개발(R&D) 인력이 함께 혁신적이고 완벽한 품질의 제품을 만들고 있으며, 2017년 기준으로 4511개의 미디어 어워드와 130억달러의 매출을 일궈냈다.

웹사이트: https://asus.com

연락처

아수스코리아
곽 승 대리
02- 3271-8274

홍보대행사 샤우트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서영진 팀장
6250-98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