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위한 약속 ‘2010 Safe-Seoul 한마당’ 개최
- 10.7(목)~9(토) 10:00~17:00, 여의도 공원(문화마당)
올해로 4회째를 맞는 ‘Safe-Seoul 한마당’ 축제는 지난 해 시민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포괄적 협약을 맺은 삼성화재(주)와 서울시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또한, 서울시 교육청과 유니세프 한국위원회가 후원하며 안전문화 관련 29개 단체가 참여한다.
축제에 앞서 10.6(수)~10.7(목) 2일간 중구에 있는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서울시(소방재난본부)와 삼성화재(주), 한국화재소방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대도시 재난 예방을 위한 국제컨퍼런스가 열린다.
소방재난본부는 이번 국제컨퍼런스를 통해 Safe Seoul 한마당의 국제홍보와 초고층 건물의 화재 및 재난대책의 상호교류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2010.Safe-Seoul 한마당 축제는 5개 마당 65개 코너로 구성하여 생활안전에서부터 지진·태풍과 같은 대형 재난체험까지 One-Stop 안전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소방재난본부는 안전과 문화를 접목한 각종 행사장에서 체험을 통한 자연스런 안전의식 향상이 될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소방재난본부는 필수체험 4개 코스를 이수한 어린이에게 119 명예소방관증을 수여하는 ‘어린이 119명예소방관 코너’를 처음으로 도입하여 운영한다고 했다.
119명예소방관으로 선발된 어린이는 소방관 제복을 입고 소방차를 타고 출동하여 가상 화재를 진압하는 체험을 할 수 있게 된다.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본부장 최웅길]은 ‘2010 Safe-Seoul 한마당’축제는 안전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기회를 제공하고, 서울이 안전한 도시로 더욱 성장하는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께서 자녀와 함께 참여하고 즐기기를 희망한다” 고 말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 안전지원과
담당자 손병두
02-3706-16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