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보육인잔치 성황리에 개막
- 10. 2일부터 6일까지 6일간 개최…인형극 및 작품전시회 등 개최
올해로 14돌을 맞이한 보육인대회 개막식에서는 대전시장상, 시의회 의장상, 한국보육시설연합회장상, 대전보육시설연합회장상 등 보육 유공자 40명에 대한 표창과 교재교구 개발 작품 및 보육아동들이 솜씨를 자랑한 그리기와 만들기 등 35명에 대한 시상도 이루어져 보육인들에게 자긍심 고취와 사기를 진작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그동안 보육현장에서 휴식시간도 없이 종일 영유아와 씨름하는 보육교사들을 위로하기 위한 보육인 화합 한마당잔치가 이어져 그동안 쌓인 피로를 한꺼번에 날려버리는 흥겨운 잔치로 진행되었다.
이와 함께, 시청 1층 로비에서는 보육교사들이 개발한 교재교구 개발 우수작품 및 보육아동들의 그림, 만들기 등 작품 830여점을 오는 10월 6일까지 전시하고 있으며, 보육에 관심이 있는 종사자와 학부모 일반인 등 누구나 행사장에 가면 작품 감상과 제작방법을 전수받을 수 있다.
또한, 보육시설 유아의 문화적 혜택과 볼거리 제공을 위해 유아체험프로그램인 인형극 ‘무지개물고기’가 10월 5일 시청 대강당에서 오전 10시, 11시 2회에 걸쳐 공연이 있을 예정으로 이번 공연을 통해 어른들은 동심의 세계를 이해할 수 있고, 아동들은 재미난 연극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여 진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여성가족청소년과
윤미란
042-600-35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