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기술학교 교육생 기능봉사활동 실시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기술학교 학생들이 10월 6일과 7일 이틀간 도내 농·어촌 지역과 사회봉사시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경기도기술학교는 기술을 익힌 학생들에게 도민에 대하여 감사하는 마음을 느끼도록 하는 한편 기술의 현장접목을 통한 실습능력 강화, 도민과의 유대관계 강화를 위해 매년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봉사대상은 농기계 분야 및 일반 가정의 전기시설 등이다.

특히, 전기시설 봉사활동의 경우 사회복지 시설과 어려운 이웃에게 우선 혜택이 돌아가도록 화성시 자원봉사센터 및 서신면사무소 등을 통해 봉사실시 지역과 대상자를 선정했다. 전기에너지학과 학생 10여명으로 구성된 전기시설 봉사 팀은 노후 주택의 전기시설을 점검하여 전선 및 전구 등을 소모성 부품에 대해 교체·보수를 실시하며, 장애인 보호시설과 거동이 불편하신 노인들이 주로 사용하는 복지관 및 쉼터 등을 대상으로 전기시설을 점검하여 전면 보수하게 된다.

특수용접학과 학생들 10여명으로 구성된 용접 봉사 팀은 어패류 채취가 주요 생계수단인 송교리 어민들을 위하여 바닷일에 사용되어 염분이 많은 바닷물에 의해 녹슨 경운기 등 농기계를 보수해 줌으로써 어민들이 더욱 안전한 생계활동이 이어지도록 할 방침이다.

한편 경기도기술학교는 10월말부터 2011학년도 신입생 모집에 들어간다. 3차에 걸쳐 280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경기도민으로 만 15세 ~ 55세 이하이고, 학력 및 성별에 관계없이 기술을 배워 기능인으로서 취업을 원하는 도민이면 누구나가 응시가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연락처

경기도기술학교
교육운영팀
031-240-47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