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시·군의원초청 지역발전정책 설명회 개최
- 3차원 지역발전정책 공감대 형성
대통령 직속 지역발전위원회, 대경권 광역경제발전위원회의 주요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이명박 정부가 지난 2년간 추진한 지역발전정책의 성과와 4대강 살리기 사업의 의미에 대해 설명하고, 대경광역경제권 발전계획에 담고 있는 발전전략과 추진방향에 대한 소개의 시간도 가졌다.
공원식 경상북도 정무부지사는 환영사를 통해 “국제적 경쟁단위로 광역권이 부각되고 있는 이때, 지역간 키 재기식 경쟁보다는 지역의 특성개발과 연계협력을 통해 함께 잘 사는 방법을 찾아야 할 것” 이라고 강조하면서, “도와 시군은 물론 시군과 시군 간에도 벽을 허물고 지역이 동반 발전하는데 힘을 모아야 할 것” 이라 말했다.
아울러 “이달 경주에서 열리는 G20 재무장관·중앙은행총재 회의가 의장국인 대한민국은 물론 경북의 브랜드 위상을 국제사회에 각인시키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소개하면서, 이를 위한 시군의회 차원에서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경상북도청 개요
경상북도청은 272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6년 7월부터 시민의 선거를 통해 당선된 김관용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도청이전 신도시 명품화 프로젝트, 한반도 역사·문화산업 네트워크 구축, 동해안 원자력 클러스터 조성, FTA대응 농어업 경쟁력 강화, 백두대간·낙동정맥 힐링벨트 조성, IT 융복합 신산업벨트 조성, 초광역 SOC 도로·철도망 구축, 동해안 첨단과학 그린에너지 거점 조성, UN과 함께하는 새마을운동 세계화, 민족의 섬 울릉도·독도를 2014년 10대 전략 프로젝트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yeongbuk.go.kr
연락처
경상북도청 기획조정실
정책기획관 이근호
053-950-2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