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9회 디지털영상콘텐츠 공모전 개최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가 제9회 디지털영상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 공모전의 주제는 ‘부산은 □□□다! - 부산, 그 정수(精髓)를 찾아서’로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며, 공모기간은 오는 11월 5일까지이다.

부산시는 영상콘텐츠 문화 저변 확대와 영화·영상 산업도시 부산의 위상을 드높이기 위해 지난 1992년부터 전국 단위 디지털영상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특히 고유의 역동성과 잠재력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세계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부산의 참 모습과 매력을 알리는데 주안점을 둔다는 방침이다.

이에 영상카메라(ENG, 캠코더 등)로 촬영한 일반영상물과 디지털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 창작영상물의 형식으로 △부산의 브랜드를 정의하는 홍보영상 △역동성과 개방성, 도전정신 등 부산고유의 기질과 매력 △전통과 자연 등 부산의 정체성을 담은 유무형의 유산 △지역경제·문화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변화 발전하고 있는 부산의 모습을 담으면 된다.

영상물은 5분 내외로 직접 촬영·제작해 CD 또는 DVD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신청서와 서약서, 개요를 담은 설명서를 각 1부씩 첨부해야 한다(양식은 부산시 인터넷방송 바다TV http://www.badatv.com에서 다운로드).

부산시는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오는 12월에 대상 1편 등 모두 28명을 선정 시장표창과 상금(대상 1명 200만원, 최우수 1명 100만원, 우수 2명 50만원, 장려 4명 30만원, 가작 20명 문화상품권 10만원 상당)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 수상작들은 부산시 인터넷방송 바다TV(http://www.badatv.com)를 통해 방영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영상도시 부산에서 개최하는 가장 권위 있는 디지털영상콘텐츠 공모전인 만큼 올해도 수준 높은 작품들이 많이 접수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인터넷방송 바다TV(http://www.badatv.com)나 부산시 미디어 센터(051-888-2124)로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홍보담당관 정창인
051-888-212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