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소외지역 청소년과 함께 하는 출판문화체험 캠프 개최

2010-10-06 10:09
서울--(뉴스와이어)--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위원장 양성우)는 10월 8일에서 10일, 10월 22일에서 24일까지 2회에 걸쳐 각 2박 3일 동안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등 문화 소외지역 청소년을 초청, 파주출판단지에서 출판문화체험 캠프를 개최한다.

출판문화체험 캠프는 소외지역 청소년들에게 출판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예비출판인으로서의 꿈을 키워주고자 하는 목적에서 기획되었다. 이를 위해 캠프 프로그램은 책의 제작 및 유통과정에 대한 교육과, 책과 연계된 문화체험을 중심으로 구성하였다. 캠프 참가자는 태안 원이중학교 이원분교, 단양 가곡중학교, 함평 학다리고등학교 등 전국 14개 중고등학교에서 선발된 80명이다.

캠프 첫 날에는 사계절, 보리 등 출판사를 직접 방문하여 책의 제작 과정을 배우고, 청소년 소설‘합체’의 저자 박지리, ‘여고생의 치맛단’의 저자 김민서와 함께하는 작가와의 만남의 시간을 갖는다. 다음날에는 부천 만화영상진흥원에서 만화박물관 견학 및 스톱모션애니메이션 체험교육을, 교보문고에서 스스로 책 고르기에 대한 학습을 하고, 대학로 소극장에서 출판물을 원작으로 하는 연극 문화체험도 한다. 마지막 날에는 참가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독서토론 모임을 통해 올바른 독서의 중요성을 배우게 된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개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Publication Industry Promotion Agency of korea)은  전자책 출판 등에 의한 디지털 환경의 변화와 출판 시장 환경의 글로벌화에 대응하여 출판 문화 산업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진흥 하기 위해 설립된 재단법인 이다.

웹사이트: http://www.kpipa.or.kr

연락처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출판진흥팀
이상현
02-2669-07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