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전국 119소방동요경연대회 개최
소방동요경연대회는 어린이들에게 동요를 통해 자연스럽게 안전을 배우고 익힐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여 우리 사회의 안전문화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해마다 개최되고 있다.
이번 경연대회에는 전국 시도 초등부와 유치부 34개팀 2,000여 명이 참여하며, 우리시는 지역 경연대회를 거쳐 대전동화초등학교와 송강유치원이 대전시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전국 34개 출전팀은 소방안전과 관련해 화재, 교통, 학교생활 등 다양한 주제의 소방동요를 부르게 되며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며 합창경연을 벌이게 된다.
대회를 통해 우수 합창단에게는 교육과학기술부장관상과 행정안전부 장관상 등을 수상하게 되며, TV 프로그램 등 각종 방송매체에 출연하여 소방안전에 대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소방본부예방안전과
담당자 조남성
042-600-5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