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물자원관, ‘생물사랑 체험 한마당’ 개최
생물다양성의 중요성 및 생물자원 보전에 대한 국민적 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국립생물자원관 개관 3주년일(10.10)에 맞추어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특히, “2010년 세계 생물다양성의 해(IYB: International Year of Biodiversity)”를 맞이하여 “우리생물 우리가 지켜요”라는 주제로 열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10월 9일 당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어린이, 학생 및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공연, 그리고 그림그리기 대회 및 자생생물 세밀화 전시회 등이 열리게 된다.
유치원생, 초등 저학년생, 초등 고등학생으로 구분되어 열리는 생물자원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는 자라나는 미래세대에게 생물사랑 체험의 기회가 될 것이다.
그림그리기의 주제는 당일 10시30분에 발표될 예정
푸름이 이동환경교실에서는 교육도구를 이용하여 곤충의 눈 등을 체험하면서 자연과 생물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으며, 나무문패 만들기, 꽃자 만들기, 동물점토 만들기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한 생물 만들기 체험을 통해 생물자원의 가치와 보전 의식을 함양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또한 생물사랑을 주제로 한 마술·춤·공기방울 공연이 준비되어 있어 어린이, 학생, 가족이 함께 생물사랑의 꿈을 키울 수 있는 행사와 더불어 내 얼굴에도 생물이(페이스 페인팅), 생물사랑 인형마당(생물 캐릭터 퍼포먼스), 가족놀이 한마당 등 어린이, 학생,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이 날 국립생물자원관을 찾는 어린이, 학생, 가족들은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유일의 자생생물 전문 전시관에서 상설전시물과 “어둠을 깨는 동물의 세계” 기획전, 생물다양성의 해“ 특별전, ”자생동·식물 세밀화 수상작 전시“ 등도 관람할 수 있다.
지난 8월 1일부터 개최된 “어둠을 깨는 동물의 세계” 기획전은 우리나라에 자생하는 야행성 동물 130여종 전시 및 서식환경 재현으로 어린이들에게 재미있는 생태탐험의 장을 마련하고 있으며 10월 8일부터 개최되는 “자생동·식물 세밀화 수상작 전시”에는 국립생물자원관에서 열린 ‘제5회 자생동·식물 세밀화 공모전’ 수상작이 전시되어 자생 동·식물 고유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마음껏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국립생물자원관 개요
국가생물다양성 관리·보전 연구, 생물산업 지원연구, 국가생물자원 정보 관리 및 정책지원 연구, 생물 표본 전시, 전문 해설사 및 음성 안내기를 통한 설명, 세미나 및 특강을 주요활동으로 하는 환경부 소속 국가기관이다. 다양한 전시와 교육 그리고 소통 등에도 힘을 쏟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ibr.go.kr
연락처
국립생물자원관 연구기획과
김종률 과장
032-590-7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