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 백병원, 아프가니스탄 의료 인력 초청 연수 입교식

2010-10-06 13:04
서울--(뉴스와이어)--인제대학교 백병원(이사장 백낙환)은 지난 6일 아프가니스탄 바그람 한국병원 의료진과 파르완 지역 의료인 15명을 초청해 연수입교식을 갖고 28일간 한국보건의료체계에 대한 강의와 각 전문과목별 환자 실습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아프가니스탄 의료인력 연수프로그램은 한국의 보건의료체계와 건강보험, 모자보건정책 등 전반적인 한국 보건의료 시스템에 대한 강의와 서울백병원 내과, 외과, 산부인과, 소아과, 정형외과, 비뇨기과 등 각 과 전문의와 연계해 전문과목별 실습을 할 예정이다.

또한 8일에는 강동보건소를 방문, 한국의 공공보건기관 운영에 대한 견학에 이어 15일과 21일, 22일에는 삼성전자홍보관, 울산현대자동차, 해운대백병원 및 부산백병원 임상시험센터 등을 방문해 한국의 우수기업과 우수 의료기관 및 임상시험센터의 산업시찰을 갖게된다. 9일과 23일에는 경복궁 및 국립중앙박물관, 용산전쟁기념관, 경주 등을 방문하여 한국과거의 역사와 문화 및 현재 발전된 모습 등을 체험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포함되어있다.

현재 인제대학교 백병원은 아프가니스탄 미국기지 내 바그람 한국병원을 운영중이며 이번 연수 프로그램은 바그람 재건사업의 일환으로 현지 의료인력에 선진 의료기술을 전수함으로서 아프가니스탄 지역의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웹사이트: http://www.paik.ac.kr

연락처

인제대학교 백병원 홍보실
송낙중
02-2270-05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