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DO-178B 및 IEC 61508 표준용 ‘안전 우선 플랫폼’ 발표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10-10-07 09:24
서울--(뉴스와이어)--임베디드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 선도기업인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m)는 자사의 VxWorks DO-178B와 IEC 61508 안전 우선 플랫폼(safety critical platform)을 하나의 제품으로 결합한 ‘윈드리버 VxWorks Cert 플랫폼(Wind River VxWorks Cert Platform)’을 발표했다.

새로운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C++ 및 RTP(Real-Time Process)를 지원함으로써 프로그래밍과 디자인에 더 높은 유연성을 제공하며, 기존 코드 및 외부 제작 코드 또는 재사용 코드와의 호환성을 한층 강화했다.

두 소프트웨어 플랫폼의 결합을 통해 윈드리버는 항공, 산업 자동화 및 제어, 교통, 의료 및 에너지 등 다양한 시장에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실시간 운영체제 및 상용규격(COTS: Commercial Off-The-Shelf) 안전 인증 증명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 같은 세분화된 시장 내에서 정부와 규제 기관들은 시스템 보안을 위한 더욱 엄격한 인증 방법과 프로세스를 요구하고 있는 상황이다.

윈드리버 VxWorks Cert 플랫폼의 특장점은 다음과 같다.
- C++ 및 RTP 지원을 통해 더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들이 안전 우선 플랫폼에 이식 가능해졌다. C++ 지원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가능하게 해주며, RTP는 메모리 보호 프로세스 프로그래밍을 제공하여 시스템 통합과 테스팅을 용이하게 하고 안정성을 향상시킨다.
- RTCA DO-178B 및 IEC 61508에 대한 상용규격(COTS) 인증 증명은 별도의 인증 자료와 함께 봉인된 DVD 형태로 분리되어 제공된다.
- 최신 윈드리버 워크벤치(Wind River Workbench) 개발 툴 스위트 및 온칩 디버깅 솔루션으로 개발자들은 안전 우선 프로젝트와 관련된 최신 임베디드 개발 및 유닛 테스팅 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

윈드리버 VxWorks 제품 마케팅 및 전략 부문 마크 브라운(Marc Brown) 부사장은 “보안 시스템에 대한 요구는 더욱 높아지고 있는 반면, 고객들이 인증 받은 상용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는 폭은 상당히 제한적이다”라며, “두 플랫폼을 결합함으로써 우리는 서로 다른 안전 우선 시장으로부터 가용한 부가적인 혜택과 혁신을 제공함과 동시에, 고객의 의사결정 과정을 단순화해 주는 솔루션을 공급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그는 또 “윈드리버 VxWorks Cert 플랫폼과 같은 새로운 제품을 통해 우리는 임베디드 안전 우선 소프트웨어 시장에 대한 투자와 혁신을 지속해 나갈 것이며, 이를 통해 우리 고객들이 자체 개발한 솔루션을 시장에 출시할 때 겪을 수 있는 장애 요소들을 극복하도록 도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윈드리버 VxWorks Cert 플랫폼의 출시를 통해 기존의 VxWorks DO-178B 플랫폼과 VxWorks 61508 플랫폼은 개별적으로 판매되지 않으며, VxWorks Cert 플랫폼에 포함되어 제공된다. VxWorks Cert Platform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http://www.windriver.com/products/platforms/vxworks_cert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인피니티엠엔씨
임윤정 과장
070-7090-4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