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축제 & 책나눔장터 10월17일 호수공원 한울광장에서 개최
‘제7회 고양사랑 문화의 한마당 Book Festival’이 10월17일 호수공원 한울광장에서 열린다. 새마을문고에서 주관하고 고양시가 후원하는 이 행사는 지난 2004년부터 시작, 올해로 7번째를 맞이하여 전보다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찾아왔다.
아껴쓰고 나눠쓰면 작은마음이 큰 힘이된다! 책 나눔장터 & 한 시민 한 책 기부운동
집에서 잠자고 있는 책이 있다면 올 가을, 책 나눔 장터와 도서 교환전을 통해 우리집 서재를 정리 해보자. 헌책과 문구류 등을 직접 갖고 나와 사고파는 ‘책 나눔장터’는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아이들이 직접 판매자가 되어 참여하면서, 물건의 소중함을 온몸으로 체험하고 나눔의 정신을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 및 친구들에게는 사전 전화 접수(031-906-5301, 2)를 통해 당일 행사에 필요한 돗자리와 선물을 증정한다.
또 헌 책을 새 책으로 교환할 수 있는 ‘도서교환전’도 열린다. 자세한 교환방법은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 볼 수 있다. (홈페이지 : http://goyang-smu.or.kr/library/)
이날 책 나눔의 정신을 실현하고자 진행되는 행사로 ‘한 시민 한 책 기부운동’의 선포식과 기념행사가 있다. 고양시민의 도서기부운동을 통하여 모아진 도서를 학교와 마을도서관, 지역아동센터와 같은 곳에 재기증 하는 뜻 깊은 운동으로 시민들의 독서 생활화를 추진하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를 도와줄 서포터즈를 모집하고 있으니 미리 신청을 하면 활동시간에 따른 자원봉사시간을 제공받을 수 있다.
창의력 쑥쑥! 독서경진 대회 & 참여 프로그램
아동과 청소년, 성인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백일장, 사생대회(독서포스터), 오행시가 진행되며, 당일 주제발표에 따라 현장에서 원고지와 화지를 배부 받아 진행된다. 이 밖에,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영화상영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올 가을, 단순히 눈으로 읽는 책이 아닌, 온몸으로 체험하고 마음으로 소통하고 손으로 느끼고 귀로 상상하는 희망과 즐거움이 함께 하는 새마을문고의 “Book Festival”을 통해 가족과 함께 뜻 깊은 시간을 만들어 보자.(문의 :책과 함께하는 고양, 새마을문고 고양시지부 031. 906. 5301(2) 홈페이지 : http://goyang-smu.or.kr/library/)
웹사이트: http://www.gy1365.or.kr
이 보도자료는 고양시종합자원봉사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