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위, ‘제3회 중학생 청렴백일장’ 본선 개최

서울--(뉴스와이어)--국민권익위원회(ACRC)는 10일(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서울 종로구 계동에 있는 청렴교육관에서‘제3회 전국 중학생 청렴백일장’을 개최한다.

청소년들의 청렴의식 함양과 올바른 가치관 정립을 위해 마련한 행사로, 전국 16개 광역교육청 주관(990명 접수)으로 실시한 온라인 예선을 통과한 중학생 101명(서울·경기 각 10명, 6개 광역시 각 7명, 7개 도 각 5명, 강원 4명)이 참가한다.

※ 본선 참가학생들은 “일상생활에서 느낄 수 있는 청렴”이란 주제로 한 일상속 경험담을 산문형식으로 기술하여 예선 통과.

이번 백일장에서 수상작품으로 선정되는 최우수상 1명과 우수상 5명, 장려상 10명 등 총 16명에게는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장관급) 상장과 상금이 지급되고, 미입상자 85명에게도 참가상으로 소정의 상품권이 지급된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 청렴거울과 가방, 책자 등 기념품이 증정된다.

최종 수상자는 10월 22일 국민권익위 홈페이지(www.acrc.go.kr)에 공지 및 개별 통보되며, 시상식은 추후 통보할 예정이다.

국민권익위원회 개요
행정기관의 위법·부당한 처분이나 잘못된 제도·정책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민원을 처리하기 위해 설치한 대통령 소속의 합의제 행정기관. 위원회가 다루는 민원은 소송 등에 비해 신청요건이 간단하고 비용이 들지 않으며, 처리지연의 소극적인 행정행위까지도 대상으로 한다. 위원회는 고충민원을 시정조치권고, 제도개선권고 또는 의견표명, 합의의 권고, 조정, 이첩·이송 등의 유형으로 처리한다.

웹사이트: http://www.ombudsman.go.kr

연락처

국민권익위원회 부패방지국 청렴교육과
과장 임원택
02-360-655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