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미국 발파라이소대학 학술교류 협정
미국 발파라이소대학교 데이비드 로렌드(David Rowland) 부총장은 이 대학 마크 헤클러 총장을 대신해 10월 7일 오후 5시 전북대를 방문, 서거석 총장을 접견한 자리에서 공식 협정식을 가졌다.
이날 협정에 따라 양 대학은 앞으로 교직원과 연구원, 학생 등 인력 교류와 함께 학술자료와 출판물, 정보 등을 다방면에서 교류하기로 했다.
또한 전북대의 우수한 연구 경쟁력을 바탕으로 공동 연구를 수행하고, 국제 학술회의 등을 함께 개최하는 등에도 합의했다.
서거석 총장은 “전국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춰가고 있는 우리 전북대와 미국 발파라이소대학과의 이번 협약은 양 대학 공동의 발전을 위한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인적교류와 학술적 교류관계를 활발히 지속해 보다 실질적인 교류관계를 이어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발파라이소대학교는 1859년에 설립돼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대학으로 인디애나주 북서쪽에 위치한 대학이다.
전북대학교 개요
전북대학교는 전라북도 전주시에 소재한 대한민국의 거점 국립대학교이다. 1947년 호남권 최초의 국립대학교로서 설립됐다. 캠퍼스는 전주시, 익산시, 고창군 등에 있다. 현재 4개 전문대학원, 14개 단과대학, 100여개의 학부·학과 및 대학원, 특수대학원을 갖춘 지역거점 선도대학으로 성장했다.
웹사이트: http://www.chonbuk.ac.kr
연락처
전북대학교 국제교류부
063-270-20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