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채영선 사무관, 대통령 표창 수상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는 시민소통과 채영선(53) 사무관이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투명한 공명선거 풍토 조성에 이바지한 공로로 지난 1일 행정안전부로부터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는 시·도지사, 시장·군수·구청장, 시·도의회의원, 구·시·군의회의원, 광역의원비례대표, 기초의원비례대표, 교육의원, 교육감 등 8개 선거(1인 8표)가 치러졌다.

채 사무관은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공명선거와 투표참여를 독려하기위한 다양하고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해 투표율 제고, 투명한 투·개표 관리, 장애인 투표 편의 등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는 등 법정선거사무가 완벽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 제1회 지방선거 이후 최고 투표율을 기록하는 성과를 거두는데 기여했다.

채 사무관은 “지난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는 1인 8표로 역대 가장 많은 선거가 동시에 치러져 힘들었지만 공명하게 치러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맡은 업무에 더욱 최선을 다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광주시에서는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공명선거 및 투표참여 추진 유공자로 대통령 표창 1명,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12명, 광주광역시장 표창 27명 등이 수상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시민소통과
사무관 채영선
062-613-291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