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차고지 ‘자동차배출가스·공회전’ 단속 실시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는 오는 10월 11일부터 10월 13일까지 자동차 배출가스(매연) 단속을 실시한다.

이에 따라 시는 1개반 8명으로 단속반을 편성하여 고속버스, 시외버스터미널에서 경유사용 250여대의 버스에 대하여 자동차 배출가스허용기준초과여부와 자동차배출가스 관련 부품의 임의조작 등에 대한 단속을 한다.

이번 단속결과 자동차배출가스 허용기준을 초과한 차량에 대하여는 현장에서 확인서 징구 및 개선명령서를 발부하고, 측정결과 매연 농도가 배출허용 기준에 근접하게 측정된 차량에 대하여는 현장계도 할 계획이다.

또한, 공회전 제한지역으로 고시된 고속버스 터미널, 시외버스터미널, 청주화물터미널을 대상으로 비디오카메라로 5분이상 공회전을 하는 차량을 단속하며, 위반시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시 대기보전담당은 “앞으로도 대기질을 개선하고, 에너지 절약을 생활화하여 맑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기후 온난화의 주범인 탄소배출을 최대한 억제하여, 녹색수도 도시를 지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환경과
대기보전담당
043-200-26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